사진출처=Gettyimagesbank

귀성길 전쟁이 시작됐다. 2020년 설날 연휴 시작으로 오늘 오전부터 하행선을 중심으로 고속도로교통상황이 혼잡해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고속도로 최대 혼잡시간을 귀성 차량이 집중되는 내일(24일) 오후 3~4시와 귀경차량이 집중되는 모레(25일) 오후 3~5시로 예상했다. 예상 소요시간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최대 8시간 10분, 서울에서 광주는 6시간 50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2020년 설날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도 타 명절 때처럼 24일 금요일 00시부터 26일 일요일 24시까지 전액 면제된다. 단, 설날 대체휴일인 27일은 제외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20년 설날 귀성길 또는 귀경길에는 혼잡한 고속도로교통상황에 고속도로 휴게소를 들리기 마련이다. 고향을 가다가 들리는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은 나름의 별미가 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SBS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과 멤버들이 휴게소에서 지역의 특산품을 이용한 신 메뉴를 내놓으면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찾는 이들이 더욱 늘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서울과 부산을 잇는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맛집은 죽전휴게소 죽전 임금 갈비탕과 천안 삼거리 휴게소 맛집 병천 순대국밥, 안성휴게소 안성맞춤 한우 국밥이 유명하다. 또 옥천휴게소 돌솥 한방 닭곰탕과 추풍령휴게소 얼큰 칼제비, 김천휴게소 해물 순두부와 장안휴게소 버섯육개장도 고속도로휴게소 맛집으로 인기가 많다. 

 

또 부산 방향인 경부고속도로휴게소 하행선 맛집은 천안휴게소 전주 콩나물국밥과 옥산휴게소 순두부 청국장, 평사휴게소 애플 수제 등심 돈가스 등이 있다. 아울러 망향휴게소 보리 비빔밥과 경주휴게소 함박스테이크, 통도사휴게소 제주산 흑돼지 김치찌개도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휴게소 맛집으로 인기가 많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영동고속도로휴게소 서창 방향 맛집은 덕평휴게소 소고기국밥과 횡성휴게소 횡성 더덕 한우탕, 문막휴게소 양푼 비빔밥, 여주휴게소 돼지국밥이 유명하다.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맛집은 횡성휴게소 횡성 한우 더덕 스테이크와 평창휴게소 표고버섯 우렁 된장찌개, 문막휴게소 곤드레나물 비빔밥이 인기가 많다. 영동고속도로휴게소 하남 방향 맛집은 옥계휴게소 시래기 돌솥밥, 구정휴게소 뚝배기 버섯 불고기, 이천휴게소 곤지암 소머리국밥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