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20년 설날이 다가오면서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급증했다. `하얀 쥐의 해` 경자년 새해가 밝으면서 2020년 설날 명절 음식추천으로 떡국을 추천한다. 요리연구가 백종원 소고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포인트는 다름 아닌 `액젓`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은 과거 `소고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공개했다. 백종원 설날떡국 재료는 1인분 기준으로 떡국용 떡 밥그릇 1공기 분량과 불고기감 소고기, 다진 마늘 2/3큰술, 대파 1/2대, 달걀 1개, 국간장, 액젓이 필요하다. 소고기 대신 돼지고기나 굴로 육수를 우려도 된다. 

 

백종원 소고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은 먼저 떡국떡은 두어 번 헹궈 물에 담가둔다. 대파를 송송 또는 어슷 썰고, 볼에 달걀을 깨뜨려 젓가락으로 휘저어 풀어준다. 

 

냄비에 참기름 1/2큰술과 식용유 1/2큰술를 두르고 달군 뒤 소고기를 넣어 기름이 고기에 고루 배고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 고기 핏기가 사라지면 물을 밥그릇 한 공기만큼 붓고 끓여준다. 

 

끓고 있는 국물에 물에 담갔던 떡국 떡을 넣고 끓인다. 떡국 떡이 떠오르면 다진 마늘 2/3큰술과 국간장 2스푼을 넣어 간을 맞추고, 국물을 바짝 졸인다. 

 

이어 풀어둔 달걀을 가장자리로 빙 둘러 넣고 잠시 젓지 말고 달걀이 익도록 그대로 둔다. 마지막으로 백종원 소고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비결인 `액젓`을 넣어주면 백종원 소고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