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요즘 미디어에서 해독과 체중감량에 좋은 '오일만 주스' 효능을 밝혀 이에따라 '오일만 주스'에 들어가는 주변에 많이 보이는 파슬리에 주목하게 됐다. '오일만 주스'라는 것은 5일만 마시는 주스로 파슬리, 레몬, 물이 재료다. 다이어트에 좋은 오일만주스는 독을 빼주는 역할도 한다. 오일만 주스는 5일 동안 식단 조절 없이 본인의 원래 식단을 지키고 공복에 오일만주스 한 잔이면 끝이다. 다수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바로 파슬리는 많은 서양요리에 쓰이며, 또는 고기 음식에 쓰이는 장식으로 이용될 수 있다. 이에 파슬리가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길래 날씬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독소까지 빼 주는 걸까? 오일만주스 만드는 법과 이 오일만주스의 주재료 파슬리에 대해 탐구하고 자신있는 몸매와 해독으로 건강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자.

오일만 주스 만드는 Tip?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오일만 주스의 레시피는 물 300mL, 파슬리 60g, 레몬 1개 를 함께 믹서에 넣고 갈면 완성되는 간편한 레시피를 가지고 있다. 주스를 만들었다면 이제 먹는 법을 알아봐야 하는데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한 잔 마시고 식사는 세끼 꼬박꼬박 먹는다. 5일 먹고 10일 쉬고 5일 동안 오일만 주스를 마시고, 이것을 한 달 반복하면 살을 뺄 수 있다. 이렇게 실시하면서 더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늘이고 싶다면 5일 동안 주스를 마실 때 식품첨가물이 풍부한 음식은 될 수 있으면 피해주는 것이 좋다. 여기에 운동까지 함게하면 해독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오일만 주스에 들어가는 레몬은 항염증 성분이 지용성 독소를 해독하는 데 효능이 있고 레몬의 구연산 성분이 몸 속 미네랄을 흡수하게 도와주고 주 재료인 파슬리에는 칼슘이 많아 레몬에 있는 구연산이 흡수되도록 도움을 준다. 하지만 이런 체내 독소를 배는 요법으로 독소를 빼는 해소을 할 때 술을 마시면 안된다. 왜냐하면 간이 술을 해독해 독소의 해독과 배출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출처=픽사베이)

파슬리의 장단점은 과연?

이 오일만주스의 주재료인 파슬리는 다양한 효능이 존재한다. 파슬리는 첫 째로 중금속 제거,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항산화 작용, 요로결석 억제 등의 효과가 있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는 식이섬유가 가득해 변비를 없애고, 그리고 엽산도 있어서 혈관에 무리 주는 호르몬을 안정시킨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있어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염증도 제거하는 천염 소염제 역할도 한다. 그러나 과잉섭취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임신한 여성은 특히나 이 파슬리를 안먹는 게 좋다. 그 이유는 적게먹더라도 끊이 없이 파슬리를 먹으면 아이를 품고 있는 자궁이 수축 돼 잘못하면 유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