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원피스는 많은 여자들이 많이 찾는 옷 중 하나다.

원피스란 상하의가 나눠져 있지 않고 하나로 연결돼 있는 모습이며 원피스 드레스를 줄여서 말하는 것이다.

처음의 원피스는 이집트 여성들의 기본 차림이었다.

원피스의 스타일이 향상되면서 현대의 원피스 모습까지 온 것이다.

원피스는 다양한 디자인을 활용해 개성을 나타낼 수 있다.

이 특징을 사용해 자신이 선호하는 원피스를 선택할 수 있다.원피스의 길이에 따라 이미지가 다르게 만들어진다.

롱원피스는 미니원피스를 입었을 때보다 어른스러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길게 내려오는 옷을 입게 되면 좀더 슬림한 체형처럼 보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단의 종류에 따라 여성스러운 분위기 등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반면에 길이가 짧은 원피스는 밝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기장감이 짧아 다리가 좀더 보이기 때문에 다리를 더 길어보이게 할 수 있다.랩원피스는 입는 방법이 다른 원피스에 비해 특이하다.

가운처럼 몸을 감싸듯이 입는 원피스다.

랩원피스는 입는 방식으로 인해 끈을 감아 허리를 고정하는데 그 끈으로 인해 허리선을 더 얇아 보이게 한다.

상체와 하체를 끊겨 보이게 하는 역할 역시 해 다리가 길어보이게 한다.

허리라인이 단점이었다면 랩원피스를 통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데이트룩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쉬폰 원피스를 추천한다.

쉬폰의 뜻은 두껍지 않고 고운 실크 느낌의 원단을 뜻한다.

굉장히 얇기 때문에 바람에 흩날리는 느낌이 크고 주름이 잘 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쉬폰원피스는 청자켓이나 라이더 자켓 등의 캐주얼한 아이템과도 잘 어울려 생각 외로 선택의 폭이 넓다.[여자친구룩] 결혼식 때 입고 갈 옷을 고를 때 신중하게 될 것이다.

결혼식의 주인공은 신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신부를 위해 주의할 점들이 많기 때문이다.

전에는 대부분의 웨딩드레스의 색인 흰색과 비슷한 밝은 계열도 많이 피하는 경향이었는데, 최근 베이지톤 등의 밝은 톤도 허용되는 추세다.

그러나 결혼식 하객 옷은 웨딩드레스의 색과 거의 똑같은 하얀색은 피해야 한다.

또한 초록색, 빨간색 등의 강렬한 원색 원피스도 입지 않는 것이 좋다.

차분한 톤을 원피스를 선택해보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