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지구상에 살아가는 모든 생명체는 삶을 이어가기 위해 물이 중요하다.별 다른 의미 없이 생활에 있던 물이지만 현재 더 건강한 물을 찾는 이들이 생겼다.

이런 현상으로 인해 노화르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빠져나가게 해준다는 물부터, 아토피에 좋다는 물 등 몸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는 물들이 나타나 출시됐다.

다양한 물 중에서도 특히 탄산수는 낯설지 않다.

익숙한 탄산수는 제품 그대로 마셔도 좋지만 각종 과일이나, 음료, 시럽을 함께 마셔도 맛이 좋다.

이중에서도 살을 빼는 사람들은 탄산수를 자주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탄산수는 다른 탄산음료처럼 톡톡 튀고 청량감이 넘치지만 일반 생수와 같이 열량은 없는 편이라 마음놓고 섭취해도 좋기 때문이다. 흔히 말하는 탄산수란 물에 이산화탄소가 녹아 이온화된 물을 일컫는다.

오랜기간 동안 탄산수는 화산의 암반층을 지나오면서 토양 속에 있던 물에 이산화탄소가 스며들어 미네랄을 품고 있는 천연 탄산수와 더불어 인위적으로 이산화탄소를 넣은탄산수로 나뉜다.

천연 탄산수는 샴페인과 같이 기포가 작지만 이산화탄소를 인공으로 주입한 경우 기포가 큰 편이며 그 유지력이 짧은 편이다.

요새 탄산수 같은 경우 설탕의 과잉 함량과 열량문제를 가진 것으로 전해진 사이다 및 콜라의 톡 쏘는 탄산음료수의 대체음료로 이용된다.탄산수가 몸에 좋다고 해서 너무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생긴다.

탄산수가 살 빼는데 좋다는 말에 일반 생수는 아예 입에 대지 않고 탄산수만 마시는 사람들이 많다.

콜라나 사이다와 달리 당분과 열량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순 있으나 탄산이 포함됐다는 이유로 드라마틱하게 살이 빠지진 않는다.

오히려 광이 섭취를 하게되면 이산화탄소 있는 가스 때문에 위장에 무리가 가서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궤양이 일어날 수 있고 치아가 약해지는 증상을 느낄 수 있으니 경험할 수 있으니 과다 섭취하는것은 좋지 않다.

탄산수 세수 할 때도 피지 및 노폐물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지만 오랜 기간 계속 이용하면 산성 성분으로 인해서 피부가 자극을 받고 결국 피부가 붉어지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