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요즘사람들은 키높이깔창이나 하이힐을 즐겨신고는 하는데 그러나 키높이깔창과 하이힐 등에 익숙해지면 자기도 모르고 발바닥 통증이 생겼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발바닥 통증을 유발하는 족저근막염이란 우리가 걷는 발바닥을 둘러싼 근육 막에 염증이 생긴 것이다. 족저근막염 증상이 악화되면 걸을 때 마다 통증때문에 힘들 수 있어서 자신이 족저근막염에 왜 걸렸는지 숙지하고 어서 고쳐야 한다. 그러면 왜 족저근막염에 걸리며,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 할까?

걸을 때 마다 아려오는 발바닥 통증, 족저근막염 이유는 과연?

족저근막염에 걸리는 이유는 많은 요소들이 있는데 우선 족저근막에 자극이 심하게 가해진 경우 일어난다. 가장 큰 원인이 하이힐이 생활화 돼 있는데 과제충이라 발바닥에 큰 충격을 가한 것이다. 그리고 원래 발모양이 남들과 달라서 발생할 수도 있다. 그리고 운동이나 걷기를 습관화 돼 있지 않을 때, 순간적으로 족저근막이 늘어아 펴져 강한 자극이 간 경우, 종아리 근육이 단축된 경우 등의 수 많은 원인이 존재한다.

▲(출처=픽사베이)

족저근막염의 치료법은?

일상생활도 힘들 수 있는 족저근막염을 치료하려면 아예 족저근막염 전용 신발을 신거나 신발 안에 족저근막염 전용 깔창을 이용해도 되고 발에 무리가 가는 하이힐이나 깔창은 자제하자. 이어 무리를 줄여주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도 좋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한의학으로 치료 가능한데 한약, 부항, 뜸, 침 등의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또한 치료를 해도 또 다시 재발하면 소용이 없으므로 종아리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자주 마사지하고 스트레칭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