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의 축복을 받고 임신을 한 사람은 아기를 가졌다면 많은 축북을 받게 되지만 티가 나지 않는 임신초기에는 본인도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남녀가 보통 성관계를 하고 나면몇달 동안 생리가 없거나 유방이 부어서 통증을 유발하는 등 산모마다 다른 증상을 보이나 직장생활 등을 하는 현대 여성들의 생활방식이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본인이 생리 날짜가 왔다갔다 한다면임신을 해도 모를 경우가 많다. 이런 다양한 임신초기 증세가 나타나면 알지 못하고 넘어 갈 가능성이 있지만 이런 임신 초기 때는 태아가 아직 완전하지 못해서 주의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임신초기 증상은 물론 배란일 계산과, 임테기 이용 방법을 잘 알아 두고 임신기간을 잘 넘겨서 아이를 건강하게 출산해야 한다.

'조심해야 할 단계'...임신초기 증상은?

많은 임신초기 증상이 느껴지는 시기는사람마다 다 다르다. 그러나 대부분 나타나는 증세는 매달 나오던 생리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 것인데 임신초기에 몸살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임신인지 모르는 여성들은 이 모든 증상을 생리증후군으로 생각 할 수 있다. 이시기에 몸에 힘이 빠지거나 미열이 있을 수 있고 가슴통증을 느낄 수 있다. 이런 몸살증세가 나타난다고 진료를 받지 않고 약부터 먹는 행동은 생각해봐야 한다. 임신초기 조심해야 할 것은 뱃 속 태아에게 치명적인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화학적인 약품을 자제해야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외의 임신초기증상은 빈뇨와 잔뇨감, 질분비물의 증가, 입덧 또는 방광염 등을 느끼곤 한다.

임신이 더 잘되는 날이 있다고?...배란일 계산법?

자신이 임신한 줄 몰랐는데 언급한 임신초기 증세들이 드러나 혹여 자신이 임신초기증상을 보이는 것이 아닐가 생각된다면 자신이 마지막으로 한 성관계 시기를 떠올려야 한다. 남녀가 성관계를 할때 여성의 배란일에 성관계를 가지면 임신 하기가 쉬운데 배란일은 난소에서 성숙한 난소를 배출해 임신이 쉬운 기간을 일컫는다. 그렇기 때문에 배란일날 성관계를 가졌다면 피임약이나 기타 다른 피임방법을 시도하지 않았다면 아이가 생길 확률이 다른 날보다 훨씬 높다.하지만 배란일이 아닌 날에도 임신가능성이 있으니 아이를 원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피임약이나 콘돔 등을 이용해임신을 원하지 않으면 이를 피해야 한다. 또한 배란일 계산법은 대부분 다음 생리 예정일로부터 이주일 전이다.

셀프 임신 진단?...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본인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임신테스트기에 소변을 붇힌 다음 소변 속 호르몬 농도를 측정해 임신사실을 확인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성관계를 하고나서 2주 후에 검사해보자. 임테기로 임신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포장을 연 다음 소변 흡수부분에 소변을 충분히 묻혀준다. 평평한 곳에 5분정도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둘 다 모두 줄이 나온다면 임신이 됐다고 볼 수 있다. 만약 C 부분에만 선이 있으면 임신이 아니고, 검사선(T)에만 선이 나타난다면 테스트를 다시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러나 가장 정확한 것은산부인과를 방문해 혈액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