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화제인 유산균 있는 음식 총정리…최대한 보존하는 방법
수정일 2020년 01월 25일 토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25일 토요일
▲(출처=픽사베이)

비만을 탈출하기 위해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트렌드가 됐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하거나 다이어트를 약으로 하면 몸 상태만 버리는 수가 있다. 이에 건강한 방법을 찾는 사람이 많다. 이에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산균이 TV프로그램에 등장했다. 유산균 다이어트 방법은 규칙적으로 유산균을 섭취하면 된다. 다이어트와 장 건강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유산균을 추천한다.

프롤린유산균 장점

프롤린유산균을 들어본 적이 있을것이다. 프롤린유산균 속 프롤린은 신체를 구성하는 아미노산을 뜻한다. 프롤린은 콜라겐의 종류기도 해서 장 점막 보호 효능도 있다. 그리고 살을 빼게 해준다. 유산균과 프롤린을 같이 먹으면 몸에서 나오는 소화액 때문에 파괴될 일이 없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사멸되지 않을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증식을 촉진시킨다. 좋은 장 환경의 조건은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이 8:2의 비율을 구성해야 한다. 나쁜 균이 많아지면 비만이 되기 쉽고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살이 찐다.

▲(출처=픽사베이)

요거트보다 케피르?

한편 '유산균 음식'으로 케피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티베트에서 온 케피르는 산양이나 양의 젖을 통해 제작한 것이다.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으며 그냥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유산균이 더 많이 함유돼 있다. 미네랄 역시 풍부해서 알레르기 질환과 신경계, 뼈 기능 향상을 돕는다. 또한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데, 유산균을 충분히 섭취해주면서 나쁜 생각을 줄여주게 된다. 또 효모와 발효가 되면서 아미노산과 비타민, 각종 영양소를 만든다. 이에 정장작용 더불어 면역력을 올리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 설사를 예방시켜주고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