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아보카도'는 갖가지의 비타민과 아미노산, 레시틴 및 필수 지방산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한 탓에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른 슈퍼푸드인 만큼 그 효능이 어마어마하다.

최근에는 아보카도를 압착해 '지방 잡는 지방' 이라 불리는 '아보카도 오일'이 화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이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을 포함하지 않고 과육만을 추출했기 때문에 아보카도가 가진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러 식사재와 어울려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에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및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아보카도의 과육만을 압착해 만든 아보카도 오일은 인체에 이로운 영양분을 그대로 담아내 높은 효능을 자랑한다.

아보카도 오일 50ml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20개 이상의 아보카도가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농축된 영양소가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때문에 아보카도를 생과일로 섭취했을 때보다는 오일 형태로 먹는 것이 12배 높은 효과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더불어,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 오일에 비해 발연점이 높아 고열로 인한 영양소 파괴를 많이 낮출 수 있는 것은 물론, 부침이나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이때, 아보카도 오일을 신선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채소만 섭취했을 때에 비해 비타민 흡수율이 무려 15.3배나 높다고 하니 이 점을 알아둬 요리 시 활용해보자.
▲(출처=픽사베이)

다양한 효능이 있는 아보카도 오일에도 섭취 전 부작용에 유의해야 한다.

우선, 아보카도에 관한 알레르기 여부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전신 두드러기, 복통 등 다양한 알레르기가 몸의 일부에 나타날 수 있고, 아보카도 오일을 과다 섭취한 경우 메스꺼움이나 구토, 설사 등이 동반될 수 있다.

따라서 몸에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섭취를 멈추고 서둘러 병원에 내원해 전문의에게 정확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아울러,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187Kcal 정도로 칼로리가 높은 만큼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하루 적정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도움된다.

이에 아보카도 오일은 하루 1~2스푼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