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최근 옥수수가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다양한 옥수수 효능 역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요즘 다양한 방송과 매체에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결로 유명한 옥수수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끈다.

옥수수잎, 옥수수줄기, 옥수수꽃을 비롯해 뿌리인 수염까지 버릴게 없는 옥수수는 여름이 제철인 초당옥수수로 시작해 쫀득한 맛의 찰옥수수까지 여러종류의 옥수수가 있다.

따라서 여러가지 옥수수 효능과 함께 옥수수의 다양한 요리법, 에 대해 알 수 있다.옥수수 효능은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높다는 것이다.

또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 좋다.

그리고 비타민E가 가득한 옥수수에는 레시틴 성분을 함유해 잡티 제거에 좋아서 피부 가꾸기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또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의 활성을 억제하는데, 이는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 혈당을 낮춘다.

게다가 옥수수 속에는 베타카로틴이라고 불리는 것이 가득한데 이는 항암작용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옥수수의 씨 눈에는 질이 좋은 불포화지방산은 물론 비타민E와 프로게스테론 등 많은 영양물질이 풍부하다.

그리고 초당옥수수도 관심을 끌고 있다.

초당옥수수는 당분이 많아서 설탕옥수수로 유명한데, 다른 옥수수에 비해 당도 유지 시간이 더 긴편이고 저장력이 좋아서 더 오랜 기간 동안 보관할 수 있다.

또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옥수수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한데 우선 차로 마시거나 찐옥수수, 콘샐러드, 군옥수수 등으로 먹을 수 있다.

우선 옥수수를 맛있게 찌는 법은 옥수수를 랩으로 싸서 포크나 젓가락으로 구멍을 내고 찜통이나 전제렌지를 사용하거나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섭취 가능하다.

아니면 압력솥에 삶으려면 설탕을 살짝 넣어도 좋고 이색 옥수수 요리를 먹고 싶다면 살작 소금을 뿌린 버터로 구운 옥수수에 고춧가루를 첨가하면 베트남이나 태국, 인도 등 동남아에서 느껴볼 수 있는 마약옥수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는 옥수수알을 넣어 밥을 하게 되면 달콤한 옥수수밥이 만들어 진다.

또는 주먹밥으로 만들어 도시락으로 이용해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