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친화 가방' 에코백, 유래 알아보니… 세탁하는 법과 에코백 개성찾기
수정일 2020년 01월 26일 일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26일 일요일
▲(출처=픽사베이)

요즘따라 환경을 생각하는 시민의식이 높아지고 있다. 깨끗한 환경을 위해 재활용이 어려운 제품 사용 자제하기 등 캠페인이 계속되고 있다. 나라에서도 1회용 비닐봉투, 플라스틱 컵 사용 규제를 시행해 소비량이 현저히 감소하고 있다. 이런 현상으로 한 번 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번 사용이 가능한 에코백, 텀블러 등을 이용하는 사람 또한 많이 보이고 있다. 특히 에코백은 패션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에코백 뜻, 에코백의 취지는?

에코백은 환경을 적게 해치는 것으로 컨버스 천이나 면 등을 사용해 생산한 가방을 뜻한다. 재사용이 불가능한 재료 소비를 감량하는 계획에서 퍼졌다. 에코백은 면 소재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땅에 있어도 분해되고 화학처리를 건너뛰어 환경손상이 적다 말 할 수 있다. 에코백이 처음 만들어진 것은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가 환경보호단체들과 같이 선보이며 처음이 이뤄졌다. 한편으로, 에코백 소비량 급증으로 인해 맹목적인 구매 또한 환경오염이 될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에코백 추천, '개성있는 에코백'

에코백 구입 시에도 취향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모양있는 천으로 개성을 강조하거나 레터링이나 프린팅 등으로 개성을 부여할 수도 있다. 그 뿐만 아니라 플리츠 에코백이나 버킷 에코백처럼 가방의 모양을 달리해 특징을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코백 하면 여름을 많이 생각하는데, 겨울 에코백 역시 다양하다. 쌀쌀한 겨울 에코백은 따뜻한 소재를 사용한 코듀로이, 스웨이드 등의 에코백을 추천한다. 이에 차분한 컬러감을 더한다면 겨울에도 부담없이 멜 수 있는 에코백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