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TIP] 멋진 몸매 공짜로 가질 수 있는 '홈트레이닝', 이것 추천한다던데?
수정일 2020년 01월 27일 월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27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요요없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성공하기란 쉽지 않으므로 헬스 트레이닝이나 식단 조절을 유지하는 것이 기본이다.

하지만 잦은 야근과, 과도한 업무가 반복되는 현대인에게는 헬스장에 자주 나오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면 현대인들은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

최근 시간과 금전적인 문제로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일명 '홈트' 즉, 홈트레이닝이 각광받고 있다.

홈트레이닝은 장소 제약이 없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을 뿐더러 자신이 하고 싶은 부위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직장인 등 많은 현대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한, 경제적이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중 인기있는 운동은 어떤 것일까.다이어트를 시작하려면 '기초대사량'을 알아야 한다.

'기초대사량'이란 우리 몸에 필요한 최소한의 열량을 의미한다.

따라서 평균보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그만큼 에너지가 활발하게 소비되어 음식을 같은 양으로 먹어도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만든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초대사량 높이는법은 무엇일까.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주로 근육량이 증가할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체지방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인다.

따라서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운동을 하면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면서 요요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이에 기초대사량을 높이면서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 대표적으로 '필라테스'와 '크로스핏'이라 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고강도의 훈련을 통해 최단 시간에 엄청난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있다.

'크로스핏'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미국에서 시작된 크로스핏은 '크로스 트레이닝'과 '피트니스'의 뜻을 합쳐 만들어진 운동이다.

이는 주로 스쿼트, 푸쉬업, 버피테스트, 플랭크 등 여러 종목을 섞어서 하는 운동으로 신체 모든 부분에 집중하고 사용한다.

이에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신체 능력 향상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이 때문에 경찰학교 및 전술·군 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크로스핏을 채택하고 있다.

높은 집중력은 물론, 끈기와 의지가 필요하지만 다이어트 효과가 단기간 동안 빠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시작만하면 내일 또 다시 하게되는 묘한 중독성이 있다.

단, 이 운동은 강도가 높은 운동이기 때문에 근육 경직 등 많은 부상이 나타날 우려가 있어 운동 시작 전에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