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좋은음식] 아로니아, 효능 각양각색이지만 생으로 먹는건 어려워… 어떻게 먹어야 할까?
수정일 2020년 01월 27일 월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27일 월요일
▲(출처=크라우드픽)

다이어트와 건강에 이목을 집중하는 이들에게 아로니아라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많은사람들이 보기에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를 닮았는데 제품으로 출시된 아로니아 즙과 분말로 많은 사람들이 본적이 있어 아로니아에 대한 모든것이 눈길을끈다.

최근엔 아로니아가 인기가 많아지면서 아로니아 묘목을 직접 심어 관리하기도 한다고 알려졌다.

이유는 아로니아 묘목이 비교적 싸서 집에 마당이 있은 사람이라면 도전할 수 있어 본인이 직접 키워 먹는 것이다.

또한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그맛이 떫어서 벌레가 잘 꼬이지 않아 쉽게 재배가 가능하다.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왕의 열매, 천연 눈 영양제, 베리의 제왕 등 각가지 좋은 이름들이 있는데 이렇게 불릴정도로 그 효능이 엄청나다.

아로니아를 먹으면 체중감량은 물론 변비와 눈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여러가지 병에 노출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러면 최근 건강과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베리의 제왕 아로니아의 효능과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노하우를 알아보자.아로니아를 볼 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루베리와 닮았음을 알 수 있다.

이에 아로니아도 블루베리 처럼 영양이 풍부하다.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우선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아로니아에는 4배 더 풍부하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 산소를 억제해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활성산소는 체내 산소가 너무 많이 생겨나 산화작용을 하는 것이다.

이러한 활성산소가 체내에서 과하게 생겨나게 되면 몸 속 세포가 늙어 우리도 노화를 하는 것이다.

이때 아로니아를 먹으면 우리눈을 괴롭히는 안구건조의 완화와 생리통, 자궁근종, 생리불순 등 여성 질환에 좋다.

또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살 빼는 데도 좋다.

생 아로니아 효능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다 생긴 변비를 없애주는 음식으로 언급된다.

그리고 아로니아를 원액으로 섭취하면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여기에 아로니아의 효과는 각종 염증 완화와 눈의 피로를 회복해준다.몸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도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다.

아로니아의 경우 큰 부작용은 없지만, 건강에 좋은 아로니아도 과잉으로 먹게 되면 심장 두근거림, 복통, 어지럼증, 구토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위장이 약하거나 이런 질병이 있을 경우 좋지 않다.

그 탄닌이라는 성분이 아로니아에 있는데 이것은 철분 흡수를 방해해 빈혈 환자라 철분제를 섭취중이라면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피하는게 좋다.몸에 좋은 아로니아의 맛은 단맛과 떫은맛 신맛이 이것들의 맛을 다같이 느낄 수 있는 열매라서 수확한지 얼마 안된 아로니아보다는, 아로니아가 후숙, 분말, 냉동 된 것들로 섭취하는 게 맛이 더 좋다.

또는 아로니아 우유레시피를 참고할 수 있는데 만드는 방법은 냉동 아로니아와 분말을 함께 넣은 후 꿀과 우유를 믹서기에 같이 갈면 된다.

또다른 레시피는 아로니아 분말에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바나나, 우유, 플레인 요구르트, 시럽 등과 섞어서 먹어도 된다.

만약 생아로니아를 먹으려면 껍질째 먹어야 좋다.

아로니아 분말도 아로니아 껍질을 통째로 갈아낸 제품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