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은 꾸준히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남극해에서 살고있는 크릴새우에서 뽑아낸 기름인 것이다. 크릴오일에는 지방을 감소시키는 성분과 함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해 많은 화제를 몰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실시간 검색어에 종종 등장하는가 하면 홈쇼핑까지 집중 조명되고 있다 한다. 이 같은 크릴오일을 안전하고 꾸준하게 섭취한 경우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내장지방을 녹이는 등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해 다이어트식품이나 건강식품 순위 사이에서도 종종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처럼 여러 곳에서 각광받고 있는 크릴오일을 구매할 경우 효능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도 좋지만, 부작용 및 제품을 제대로 고르는 법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아에 탁월한 다이어트 효과로 소문난 크릴오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크릴오일 효과, '혈관 속 기름 제거'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6·9 등 필수적인 각종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및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중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특히,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으로 불리는 인지질은 물에 잘 녹는 친수성과 기름에 잘 녹는 친유성을 동시에 갖고 있으며 일반 오메가 3보다 무려 10~15배 높은 흡수율을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자랑하는 아스타잔틴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노화 방지 및 치매 예방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을 조절해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우울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크릴오일 제품 고를 경우 '인지질 함량' 확인!

크릴오일을 고를 경우 인지질 함유량을 확인해야 한다.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인 인지질은 물과 기름에 잘 녹에아 혈관에 껴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해주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오일류를 분리할 경우 여러개의 용매를 쓰는데, 헥산, 아세톤 등과 같은 값싼 화학성분을 사용한 제품은 피해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 제품을 구매할 땐 NCS 추출방식 혹은 무화학 추출방식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이와 더불어, 크릴은 산패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선상가공을 하였는지 확인한 후 골라야 한다. 이 밖에도 안전원료 인증제도로 엄격한 검증을 통과한 원료에만 부여하는 GRAS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체크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