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떨어진 면연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은 물론이고 식습관을 건강히 가지고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을 필수로 섭취해야 한다.

강한 면역력을 위한 식품을 먹을 때 '단백질'은 필수다.

다만 노화가 진행되면 근육은 여러 이유로 자연스레 줄어들게 된다.근육의 양을 지키는 체 내 호르몬 비율이 낮아지기 때문이다.20대, 30대 등 젊은 사람이라도 다이어트를 위해 무작정 굶거나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고나서 먹는 것을 소홀히 하면 자신의 원래 근육까지도 약하게 만들어 버릴 수 있다.

근력을 키우기 위해 운동을 하고 나서 근육의 회복을 위한 단백질이 필요하다.이런 이유로 운동을 한 효과를 누리기 위해 몸 속에 단백질을 바르게 흡수해 심한 운동해서 망가진 근육을 회복시켜야 한다.이러한 방식으로 영양이 부족해 근육이 약해지는 근손실을 막기위해서 단백질 섭취를 게을리 해선 안된다.

질 좋은 단백질 중에서도 요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유청단백질'은 신체에 여러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단백질은 에너지 공급은 물론 우리몸의 근육과 뼈 등 체 내 구성과 더불어 면역, 촉매, 순환 기능 등 삶을 살아가는 데 많은 역할을 하는 중요한 영양소다.

체력을 기르려면 하루에 몸무게 1kg당 1.0~1.2g의 단백질이 필요하다.

체 내 단백질을 잘 먹지 않으면 근력 및 골격근이 약해져 노년기 근감소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체 내 단백질이 쌓이지 않아서 꾸준히 먹어야 하고, 식물성, 동물성 단백질을 다 함께 다양하게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유청단백질이 가지고 있는 효능은 체내 흡수가 빠르고 단백질 함량 또한 높다.

아미노산을 충분하게 함유해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며 이외에도 지방과 탄수화물 등 많은 영양을 우리 몸에 공급한다.

그리고 운동 후 유청 단백질을 먹으면 여기에 들어있는 글루타민과 아미노산이 근육에 흡수 돼 근육을 성장시키는 근육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에 도움을 준다.

또한 유청단백질은 저칼로리 식단과 함께 섭취할 경우 체성분 개선의 효과가 더욱 증가한다.

체중 감량 시 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좋은 영향을 끼친다.

유청단백질의 섭취방법은 판매중인 가루를 구매해 스무디나 요거트 등에 함께 넣어서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