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시대필수] 아로니아, 피부미용 돕지만 과다섭취시 부작용 발생해… 어떻게 먹어야 할까?
수정일 2020년 02월 21일 금요일
등록일 2020년 02월 21일 금요일
▲(출처=크라우드픽)

요즘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 이목을 집중하는 이들에게 아로니아라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많은사람들이 보기에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마치 블루베리 처럼 생겼는데 제품으로 출시된 아로니아 즙과 분말로 선보이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받고 있다.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천연 눈 영양제, 왕의 열매, 베리의 제왕 등 각가지 좋은 이름들이 있는데 이렇게 불릴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있다.

아로니아를 먹으면 체중감량은 물론 변비와 눈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수많은 질환에 걸린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에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왕의 열매인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법을 소개한다.아로니아의 모양을 살펴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루베리와 닮았음을 알 수 있다.

물론 아로니아도 블루베리 못지않게 영양이 풍부하다.

아로니아의 다양한 효능은 먼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블루베리에도 있는데, 이것이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블루베리보다 네 배나 더 풍부하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몸의 활성 산소를 막아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몸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는 산소의 과잉 생성으로 인한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활성 산소가 과도하게 많아지면 세포를 공격해 노화를 일으킨다.

이런 활성산소를 없애려고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안구가 건조한 안구건조증 증상의 완화와 생리불순, 자궁근종, 생리통 등 여성 질환에 좋다.

또 아로니아는 체중감량에 좋다.

이중에서 아로니아를 생으로 섭취하면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다 생긴 변비를 없애주는 음식으로 언급된다.

그리고 아로니아를 원액으로 섭취하면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미용에 좋다.

또한 아로니아의 효능으로는 각종 염증 완화와 눈의 피로를 회복해준다.몸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도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다.

이것은 아로니아도 똑같은데, 건강에 좋은 아로니아도 과잉으로 먹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복통, 어지럼증,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

또한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위장이나 십이지장이 약하거나 이런 질병이 있을 경우 좋지 않다.

또한 아로니아 속 탄닌 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자신이 빈혈이 있어 철분을 먹는다면 금해야 한다.건강에 좋은 아로니아의 경우 신맛과 떫은맛 단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열매이기 때문에 수확한지 얼마 안된 아로니아보다는, 후숙된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아로니아 분말 등으로 섭취하는 게 맛이 더 좋다.

다른방법으로 아로니아 우유가 있는데 만드는 방법은 냉동 아로니아와 분말을 함께 넣은 후 믹서기에 우유와 꿀을 넣고 갈아먹으면 되는 레시피다.

또다른 레시피는 아로니아 분말에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바나나, 우유, 플레인 요구르트, 시럽 등과 섞어서 먹어도 된다.

아로니아 효능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생아로니아 먹는 방법은 껍질째 먹어야 좋다.

많은 사람들이 먹는 아로니아분말같은 경우도 아로니아 껍질을 통째로 갈아낸 제품을 추천한다.

유민아 기자 none-email@research-pap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