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다양한 성인병을 가지고 있는데 이중에서 혈관이 만약 건강치 못하면 병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거기에 혈관에 문제가 생긴 질병은 심근경색도 포함돼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할 수 있다.

이래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평소에 신경 써 길러야한다.

그리고 뇌의 혈관을 막아버리는 뇌경색 또는 고지혈증의 위험이 있어서견과류나 기타 의약품 등 뇌혈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나동맥경화 같은 질환도 조심해서 각종 질병을 막아야 한다.

이렇게 우리 뇌가 혈관이 원할하지 못할 시 또한 갑작스러운 심근경색을 포함해 문제가 되고 있는 치매 발병률도 커져서 이런 것들을 예방할 식품을 첩아 섭취해줘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떠한 음식이 뇌에 효과가 있는 음식일까?치매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한 뇌손상에 의해 기억력을 위시한 인지기능에 문제가 생겨 평범한 생활을 계속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즉 치매는 그동안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뇌 활동이 외상, 질병 등 여러가지 후천적 요인 때문에 손상, 또는 파괴로 인해 전반적으로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기능은 물론 타 정신기능 또한 저하된 다양한 상황을 가르킨다.치매에 걸렸다면 증세가 개인마다 다 다르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기억을 잘 못한다는 것이다.

흔히 기억장애와 건망증을 착각하는데 치매에 걸리게되면 단순 건망증이 아니라 전혀 기억 자체를 하지 못하는 기억장애의 증상이 나타난다.

아니면 성격이 변할 수 있는데 감정기복, 폭력성, 우울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치매 초기에는 사물의 이름, 단어, 사람의 이름 등이 기억을 못 해 말을 할 때 약간 끊긴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길을 헤맨다던지 같은 말을 반복하는 증상을 보인다.치매를 고치는 방법은 현대의 의학길술로는 함계가 있지만 뇌에좋은 음식들을 평소에 자주 먹어서 애초에 고혈압이나 당뇨 등 성인병에 걸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뇌에 좋은 음식들이 성인병에 도움을 주곤 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뇌 모양과 비슷한 호두, 또한 블루베리, 올리브, 복분자, 달걀, 닭고기, 수박, 김, 우유, 렌틸콩, 토마토, 퀴노아 등이 있다.

이외에도 귀리가 있는데 귀리의 루틴이라는 성분이 비타민C의 흡수를 촉진하고 그리고 메밀은 뇌혈관이 늙는 것을 막는다.

또한 낙지나, 오징어, 새우 등에는 타우린이 많이 있어 혈관이 강해져 피로회복에 아주 좋다.

또한 대표적인 뇌에 좋은 음식으로 카레의 재료인 강황과 뇌에 좋다고 알려진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