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아파트가 분양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자리하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역과 그 주변 지역’을 의미하는 ‘역세권’은 부동산 ‘프리미엄’으로 연결되는 대표적인 요소다. 특히 초역세권 입지는 그 범위도 한정적인 데다가 초역세권 단어를 붙일 수 있는 부동산 상품도 많지 않기에 부동산 시장에서는 ‘확실한 프리미엄 단지’로 통한다.  

실수요 층이 탄탄해 환금성이 우수하고, 불황기에도 경쟁력을 갖추며 안정적인 시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역세권 아파트는 교통 편의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 역을 중심으로 발달하는 상권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 편의성도 뛰어나다.  

한 분양관계자는 “초역세권 부동산의 높은 프리미엄과 가격의 하방경직성은 이제 부동산 시장에서 진리에 가깝다”라며 “대단지 아파트는 물론 상업지구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사람의 이용’이 주가 되는 부동산은 대중교통과의 거리에 큰 영향을 받는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대구산업선의 예비타당성 면제확정에 따라 가장 주목을 받고있는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가 선착순 분양중이다.  

서대구 KTX역 (예정)에서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대구산업선이 22년 착공(예정)되면 서대구 KTX역까지 약 20분 만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대구 1,2호선 환승도 용이하여 대구 시내로의 접근성 역시 높아질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서대구 KTX역(예정)에서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대구산업선이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가 확정되면서 대구국가산단 아파트 분양 관련 문의가 늘고 있는 가운데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의 견본주택에도 선착순 분양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는 대구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 A2-1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6㎡, 84㎡ 881가구로 구성된다. 또한 단지 내 대형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 견본주택은 대구 테크노폴리스(현풍읍 중리)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1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