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원피스는 많은 여자들이 많이 찾는 옷 중 하나다.

원피스란 상하의가 나눠져 있지 않고 이어져 있는 한 옷으로 돼 있는 형태며 원피스 드레스를 줄여서 말하는 것이다.

처음의 원피스는 이집트 여성들의 기본 차림이었다.

원피스의 디자인이 향상되면서 현재의 원피스 디자인까지 온 것이다.

원피스는 어떤 디자인인지, 어떤 소재인지 등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이런 점으로 인해 본인이 선호하는 원피스를 입을 수 있다.길이감에 따라 이미지가 다르게 만들어진다.

롱원피스는 미니원피스를 입었을 때보다 성숙한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다.

라인이 길게 떨어지는 원피스를 착용하면 보다 더 날씬해 보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재선택에 따라 바람에 하늘하늘하게 나풀거리는 분위기로 여성스러운 분위기 등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반대로 미니원피스는 밝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길이가 짧아 다리가 드러나기 때문에 다리가 더 길어보이는 효과도 있다.랩원피스는 입는 방식에 따라 이름 붙여진 원피스다.

가운처럼 입고 끈을 활용해 몸을 감싸듯 입는 방법이다.

랩원피스의 입는 방법으로 끈 등으로 허리를 고정하게 되는데 허리의 끈이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허리를 강조해 슬림해 보이도록 한다.

끈이 상체와 하체를 분리하는 듯한 효과를 줘 다리 역시 한층 더 길어보인다.

통짜 허리가 단점이었다면 랩원피스를 통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데이트룩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쉬폰 원피스가 있다.

쉬폰이란 두껍지 않고 고운 실크와 비슷한 느낌의 천을 말한다.

굉장히 얇기 때문에 바람에 흩날리는 느낌이 많고 주름이 잘 가지 않는 것이 좋은 점이다.

중성적인 느낌의 라이더자켓 등과도 매치가 쉬워 생각 외로 코디의 폭이 넓다.[옷잘입는법] 결혼식 때 입고 갈 옷을 선택할 때 신중하게 될 것이다.

결혼식의 주인공은 신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신부를 위해 주의할 점들이 많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웨딩드레스의 색인 흰색과 유사한 밝은 계열도 피하는 것이 암묵적인 예절이었는데, 최근 트렌드가 바뀌면서 베이지톤과 같은 밝은 계열의 옷들도 많이 입는 추세다.

그러나 결혼식 하객 옷은 웨딩드레스 색과 똑같은 흰색을 입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초록색, 빨간색 등의 강렬한 원색 원피스도 입지 않는 것이 좋다.

밝지 않은 점잖은 색깔, 톤을 가진 옷을 고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