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많은 사람들은 멋을 위해 키높이 깔창 또는 하이힐을 찾곤 하는데 허나 너무 높고 불편한 키높이 깔창 혹은 하이힐 같은 것이 버릇이 되면 무심코 걸을때 발 통증이 심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발바닥 통증을 유발하는 족저근막염이란 발바닥 근육을 감싸고 있는 막에 염증이 생긴 것이다.

족저근막이 있는 발에 무리하게 충격을 반복적으로 주게 되면 미세한 손상이 일어나면서 염증이 발생한 것을 일컫는다.

이런 족저근막염의 정도가 나빠지게 되면 걸을 때 마다 통증때문에 힘들 수 있어서 족저근막염의 이유를 파악하고 어서 고쳐야 한다.

이에 족저근막염의 발생 원인과 증상까지 자세히 알아보자.족저근막염의 원인은 다양하다고 볼 수 있는데 족저근막 쪽에 충격이나 자극이 많이 갔을 경우 발생한다.

대표적인 원인으로 하이힐이 생활화 돼 있는데 과제충이라 발바닥이 무리가 된 것이다.

또한 태어났을 때 부터 이미 발모양이 달라서 발생할 수도 있다.

이외에 운동 또는 걷는 것을 안할때, 갑작스레 족저근막이 강하게 늘어나 펴지면서 자극을 받은 경우, 종아리 근육이 짧아진 경우 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다.
▲(출처=픽사베이)

족저근막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족저근막염신발을 신거나 신발에 족저근막염깔창을 깔 수 있고 하이힐, 깔창은 안끼는 게 좋다.

또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큰 도움이 된다.

이어 한의학의 치료를 받아 볼 수 있는데 부항, 뜸, 침, 한약 등의 치료법이 있다.

허나 여러가직 치료 방법을 써도 다시 질병을 앓지 않기 위래서 종아리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자주 마사지하고 스트레칭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