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 인기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는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다이어트에 좋은 기름이 여기에!"
수정일 2020년 02월 24일 월요일
등록일 2020년 02월 24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아보카도'는 20가지의 비타민, 10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의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른 슈퍼푸드인 만큼 그 효능이 어마어마하다. 최근에는 기네스북에 오른 아보카도 과육을 압착해 만든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이 아닌 과육만을 추출해 아보카도가 가진 여러가지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여러 식재료와 어울려 영양소와 풍미를 더해준다. 이에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및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보자.

생과일의 영양분이 쏙 들어간 '아보카도 오일'

과육만을 착즙한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 50ml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보통 20개 이상의 아보카도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에 들어있는 영양분도 엄청나다. 때문에 아보카도를 생과일로 섭취했을 때보다는 오일로 섭취하는 것이 각종 영양소의 효과를 12배 정도로 높힐 수 있다. 또, 콩기름 및 올리브오일보다 발연점이 높아 조리 시 열로 인한 영양소의 파괴를 최대한 낮출 수 있으며, 다양한 식자재와 어울려 모든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 목적이라면 작당량만 섭취!

최근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보카도 오일에도 부작용에 주의해 섭취해야 한다. 먼저, 아보카도 오일에 관한 부작용으로 다양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고, 아보카도 오일 섭취 후 구토, 설사, 메스꺼움 등이 동반될 수 있다. 따라서 만약, 아보카도 오일 섭취 시 이와 같은 부작용 증상이 발견되면 섭취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 아울러,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약 190kcal로 칼로리가 높은 편에 속해있는 만큼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기대하려면 하루 적정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도움된다. 이에 아보카도 오일은 하루 1~2스푼만 섭취하도록 하자.

백영아 기자 none-email@research-pap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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