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프린세스 크루즈, 세계 최고 소독 및 방역 회사 통해  소독 및 방역 예정
수정일 2020년 02월 26일 수요일
등록일 2020년 02월 26일 수요일

일본 요코하마에 정박 중인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 대한  전반적인 소독과 방역이 이루어진다.   선사인 프린세스 크루즈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첨단 방식으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 전체를 청소하고 소독과 방역까지 수행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서비스 회사를 찾아 업무를 맡기겠다고 발표했다.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외관 (사진=프린세스 크루즈)

이 작업은 요코하마에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의 검역이 끝나고 모든 승객과 선원들이 하선한 후에 진행되며, 이를 위해 프린세스 크루즈는 전세계에 있는 이 분야 최고의 관련 서비스 업체들로 부터 제안서를 받을 예정이다.  

프린세스 크루즈의 쟌 스와츠 사장은 "저희는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에 배 밑바닥에서부터 가장 높은 층에 이르기까지 구석구석 남김없이 청소하고 소독할 수 있는 최고의 회사를 찾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스와츠 사장은 또한 "이 중대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청소와 소독 분야에서 상당한 경험이 있고, 특히, 효과적인 소독제로 잘 알려진 Virox®의 사용 경험이 있는 업체를 고용할 예정입니다. 이번 업무를 맡게 될 업체 선정에 있어서, 방역과 소독을 할 때 전문적인 개인보호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조건 중의 하나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프린세스 크루즈가 발표한 115,875톤의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 청소와 소독 및 방역이 필요한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다.

 

다이아몬드 프린세스_내부(사진=프린세스크루즈)

 

 다이아몬드 프린세스_내부(사진=프린세스크루즈)

 

다이아몬드 프린세스_객실 내부(사진=프린세스크루즈)

1.  전 객실에서 사용된 모든 타월과 침대 매트리스, 이불과 침대 시트, 베개, 샤워 커튼 등 제거 및 폐기  

2.카펫, 커튼 및 기타 객실내 연성 가구 폐기 

3.모든 복도 및 난간 

4.하우스키핑 도구 보관 및 서비스 구역 

5.키친, 식료품 저장실, 모든 그릇 및 서비스 용기 

6.식당 및 식음료 구역  

7.엔터테인먼트 구역 

8. 공공 장소(매장, 스파, 미용실, 피트니스 센터 등)  

9.기술 관련 구역 및 기계실  

10.모든 승무원 체류 구역 

11.모든 갑판 및 난간  

12.의료센터 

13. 공기 처리 장치 및 환기: 도관(duct), 환풍실, 코일, 시스템을 포함한 공기 처리 장치의 청소 및 소독은 프린세스 기술 서비스 기관이 전문 청소 업체를 이용해 별도로 개발 예정.

14. 모든 해양, 호텔 및 운영 장비  

15.적절한 평가 후 필요한 기타 영역
 

이번 일을 맡게 되는 서비스 업체는 프린세스 크루즈가 정한 기준 외에 일본 후생성, 미국 질병통제센터, 세계보건기구 등 관련 정부 기관과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행정전문가들이 정한 세부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자격을 갖춘 관심있는 업체는 hagroupsupplychain@hagroup.com에 연락해 업무 능력을 소개하고, 입찰 의향서를 제출하면, 후에 전체적인 세부 내역과 조건이 제시될 예정이다. 

한편  26일 현재 일본 크루즈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는  691명이며 사망은 3명이다. 

최치선 기자 ccs@transfinite.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키워드
일본 요코하마
프린세스크루즈
다이아몬드 프리넷스 호
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