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요코하마에 정박 중인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 대한  전반적인 소독과 방역이 이루어진다.   선사인 프린세스 크루즈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첨단 방식으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 전체를 청소하고 소독과 방역까지 수행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서비스 회사를 찾아 업무를 맡기겠다고 발표했다.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외관 (사진=프린세스 크루즈)

이 작업은 요코하마에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의 검역이 끝나고 모든 승객과 선원들이 하선한 후에 진행되며, 이를 위해 프린세스 크루즈는 전세계에 있는 이 분야 최고의 관련 서비스 업체들로 부터 제안서를 받을 예정이다.  

프린세스 크루즈의 쟌 스와츠 사장은 "저희는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에 배 밑바닥에서부터 가장 높은 층에 이르기까지 구석구석 남김없이 청소하고 소독할 수 있는 최고의 회사를 찾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스와츠 사장은 또한 "이 중대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청소와 소독 분야에서 상당한 경험이 있고, 특히, 효과적인 소독제로 잘 알려진 Virox®의 사용 경험이 있는 업체를 고용할 예정입니다. 이번 업무를 맡게 될 업체 선정에 있어서, 방역과 소독을 할 때 전문적인 개인보호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조건 중의 하나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프린세스 크루즈가 발표한 115,875톤의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 청소와 소독 및 방역이 필요한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다.

 

다이아몬드 프린세스_내부(사진=프린세스크루즈)

 

 다이아몬드 프린세스_내부(사진=프린세스크루즈)

 

다이아몬드 프린세스_객실 내부(사진=프린세스크루즈)

1.  전 객실에서 사용된 모든 타월과 침대 매트리스, 이불과 침대 시트, 베개, 샤워 커튼 등 제거 및 폐기  

2.카펫, 커튼 및 기타 객실내 연성 가구 폐기 

3.모든 복도 및 난간 

4.하우스키핑 도구 보관 및 서비스 구역 

5.키친, 식료품 저장실, 모든 그릇 및 서비스 용기 

6.식당 및 식음료 구역  

7.엔터테인먼트 구역 

8. 공공 장소(매장, 스파, 미용실, 피트니스 센터 등)  

9.기술 관련 구역 및 기계실  

10.모든 승무원 체류 구역 

11.모든 갑판 및 난간  

12.의료센터 

13. 공기 처리 장치 및 환기: 도관(duct), 환풍실, 코일, 시스템을 포함한 공기 처리 장치의 청소 및 소독은 프린세스 기술 서비스 기관이 전문 청소 업체를 이용해 별도로 개발 예정.

14. 모든 해양, 호텔 및 운영 장비  

15.적절한 평가 후 필요한 기타 영역
 

이번 일을 맡게 되는 서비스 업체는 프린세스 크루즈가 정한 기준 외에 일본 후생성, 미국 질병통제센터, 세계보건기구 등 관련 정부 기관과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행정전문가들이 정한 세부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자격을 갖춘 관심있는 업체는 hagroupsupplychain@hagroup.com에 연락해 업무 능력을 소개하고, 입찰 의향서를 제출하면, 후에 전체적인 세부 내역과 조건이 제시될 예정이다. 

한편  26일 현재 일본 크루즈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는  691명이며 사망은 3명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