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최근 건강과 체중감량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아로니아'가 주목받고 있다. 자세히 살피지 않으면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마치 블루베리 처럼 생겼는데 이것은 분말이나 즙 등의 제품형태로 선보이고 있어 아로니아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한 의문점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아로니아가 주목을 받자 아로니아 묘목을 직접 심어 관리하기도 한다고 알려졌다. 아로니아 묘목 가격은 저렴한 편에 속해 자기집에 마당이 존재한다면 관히해볼만 하기 때문에 아로니아를 집에서 키운 후 먹을 수도 있다. 게다가 아로니아의 경우 맛이 심하게 덟은 편이라 벌레가 잘 꼬이지 않아 농약 없이 유기농 아로니아로 수확할 수 있다.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베리의 제왕, 천연 눈 영양제, 왕의 열매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질 만큼 효능이 어마어마하다. 이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미용과 건강은 당연하고 눈에도 좋고 변비에도 효과적이라 수많은 질환에 걸린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에 따라 체중관리와 건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신의 열매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아로니아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슈퍼푸드 '아로니아' 효능은?

아로니아를 볼 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루베리와 닮았음을 알 수 있다. 아로니아 또한 블루베리와 같이 우리몸에 다양한 이점을 남겨준다. 아로니아는 우선 블루베리에도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것이 아로니아에는 4배 많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몸의 활성 산소를 막아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활성산소는 몸 속 유해산소가 과하게 생성 돼 산화작용을 하는 것이다. 문제는 이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체내의 세포가 늙는 것이다. 이러한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 아로니아를 먹게되면 안구가 건조한 안구건조증 증상의 완화와 자궁근종, 생리통, 생리불순 등 여성 질환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거기에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살 빼는 데도 좋다. 생 아로니아 효능은 식이섬유가 가득해서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식품이기도 하다. 또한 아로니아의 원액 효과는 강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또한 아로니아의 효능으로는 눈 피로 회복을 돕고, 각종 염증을 완화해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추천된다.

아로니아 먹는 Tip?

몸에 좋은 아로니아의 맛은 떫은맛과 신맛 단맛이 같이 느낄 수 있어 수확한지 얼마 안된 아로니아보다는, 후숙된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아로니아 분말 등으로 섭취하는 게 맛이 더 좋다. 또는 아로니아 우유레시피를 참고할 수 있는데 재료는 냉동아로니아와 분말을 넣고 우유, 꿀을 넣고 믹서에 갈면 끝. 다른 방법으로는 아로니아 분말을 요거트에 섞어서 먹기도 하고 우유, 바나나, 시럽 등과 함께 넣고 갈아 스무드를 먹어도 좋다. 생 아로니아 먹는 방법은 껍질째 먹어야 좋다.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아로니아분말 같은 경우에도 아로니아 껍질을 통째로 갈아낸 제품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