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만병통치약' 노니, 건강하게 구입하는 방법
수정일 2020년 02월 28일 금요일
등록일 2020년 02월 28일 금요일
▲(출처=픽사베이)

만성염증으로 인해 여러가지의 합병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만성염증이 체내에서 온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각종 병을 불러오기 때문이다. 염증이 만성적으로 우리 몸 속에 발생하는 이유는 고탄수화물 식단, 과음, 흡연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이 주가 된다. 이로 인해 노니의 효과가 주목받고 있다. 만성염증에 좋은 것으로 유명한 노니는 다양한 스타들의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만병통치약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노니 효능 및 노니 부작용, 노니 복용방법에 대해 살펴봤다.

노니 효능, 다양한 증상 완화 가능해

노니는 남태평양 일대 화산지대나 미국 하와이 등과 같이 열대지역에서 자생하는 열대식물이다. 노니의 겉모습을 보면 매끄럽지 못하며 초록색을 가지고 있다. 노니의 사진을 보면 알지만 그렇게 좋은 모양새를 가지고 있지 않다. 하지만 생김새와 달리 많은 천연 생리활성물질을 가지고 있어 그에 따른 효능을 발휘한다. 노니는 스코폴레틴 성분을 가지고 있다. 스코폴레틴이란 영양성분은 우리 몸의 혈관벽 확장을 도와 원활한 혈액순환을 가능하게 하고 만성염증을 제거한다. 프로제로닌 성분 역시 노니에 함유돼 있는데, 이는 만성염증으로 손상된 세포를 정상으로 되돌리는 역할을 한다. 손상된 세포가 방치되게 되면 세포변형으로 인해 암세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노니가 세포 회복을 통해 암세포 발생을 예방한다. 또한 이리노이드는 신체에 난 상처가 회복되도록 해 재생을 돕는다.

▲(출처=픽사베이)

노니 먹는 법, 쇳가루 검출 제품 피해야

노니의 맛은 개인마다, 제품마다 상이하게 느낄 수 있지만 쌉쌀한 맛과 약간의 단맛이 함께 있다. 노니 과육을 직접 섭취하기엔 냄새나 맛이 좋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가공한 노니 환, 노니가루, 노니원액, 노니주스 등을 선택한다. 노니를 고를 땐 야생의 노니를 발효한 제품을 골라야 한다. 그냥 노니보다 발효를 거친 노니는 발효되면서 노니의 세포벽이 무너져 노니의 영양성분을 체내 흡수하게 하기 용이해진다. 뿐만 아니라 야생노니는 사람이 재배한 노니보다 영양성분의 함유량이 더 높다. 노니 선택 시 쇳가루가 나오지 않은 노니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김지순 기자 none-email@research-pap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