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음식을 먹고 만드는 부엌은 깔끔함을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오래 이용하면 틈 사이 곳곳에 곰팡이가 발생한다. 이에 타일 사이의 먼지 제거와 후드의 먼지 제거는 살림을 하는 사람들에 중요해졌다. 이 때 '만물상'의 전문가가 말한 물티슈 만들기를 활용하면 부엌에 있는 먼지를 닦을 수 있다. 재료를 금방 구할 수 있고 집안 청소에 효과적이다. 만능물티슈 만드는 방법과 만능 소독젤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만물상 만능물티슈 만들기

만능물티슈를 만들기 전에 식초, 베이킹소다, 주방세제가 필요하다. 우선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1컵을 넣는다. 이후 풍성한 거품이 올라오면 식초 1/3컵을 섞어준다. 거품이 반 쯤 줄어들게 약 10분간 저어주고 나서 물 1컵을 넣어야 한다. 마른 물티슈를 이 용액에 섞으면 만능물티슈로 사용할 수 있다. 만능물티슈 용액을 섞어줄 때 조심해야 할 것은 세제와 베이킹소다를 먼저 넣어야 하는것이다. 식초를 세제에 부어버리면 주방세제가 산화된다. 또 거품이 넘칠수도 있으니 큰 용기에 넣고 만들어야 한다. 만능물티슈는 타일 사이사이에 반나절 정도 붙여놓으면 깔끔하게 변한다. 또한 방충망을 떼고 뒤편에 신문지를 붙여서 분무기에 물을 담아 뿌리고 안쪽에서 만능물티슈로 먼지를 닦으면 깔끔한 방충망이 된다.

만물상 만능 얼룩지우개 만드는 방법

만물상 얼룩 지우개는 묵은 옷을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만능 얼룩 지우개를 만들려면 베이킹소다 및 과탄산소다, 주방세제, 식초를 준비해야 한다. 우선 베이킹소다, 세제를 각 1컵씩 한 곳에 넣어서 섞는다. 이후 식초를 3분의 1만 넣어주고 과탄산소다 1컵을 넣으면 완성된다. 만들 때 신경써야 할 것은 식초를 한번에 다 넣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식초를 한번에 다 넣으면 부풀어오르게 된다. 얼룩 지우개 만들기를 끝냈으면 얼룩이 묻은 옷에 사용하면 된다. 여러가지 얼룩에 얼룩지우개를 발라주고 뜨거운 물이 담긴 대야에 옷을 넣고 1분동안 기다려야 한다. 문질러주지 않아도 되고 몇 번 흔들어주면 옷이 깨끗해진다. 얼룩이 깊게 졌다면 담그는 시간을 늘리면 얼룩이 없어진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