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과체중이 건강을 해치면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유행이 다시 돌고 있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하거나 다이어트약을 함부로 먹을 경우 몸 상태만 버리는 수가 있다. 이에 건강한 다이어트법이 화제다. 최근 이색 다이어트로 유산균이 관심을 받고 있다. 유산균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유산균을 꾸준하게 먹어야 한다. 장 건강 및 다이어트 등의 효능을 발휘하는 유산균을 추천한다.

프롤린유산균 비율은 얼마?

프롤린유산균을 들어본 적이 있을것이다. 여기서 '프롤린'이란, 건강에 연관된 아미노산을 뜻한다. 프롤린은 콜라겐의 종류기도 해서 장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든다.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좋다. 프롤린, 유산균을 복용하면 몸에서 나오는 소화액 때문에 사멸하지 않게 된다. 그러므로 사멸되지 않을 가능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가 늘도록 도와준다. 건강한 장의 조건은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이 8:2의 비율이 돼야 한다. 유해균이 많으면 비만이 잘 되고 살이 다시 찌게 된다.

▲(출처=픽사베이)

프로바이오틱스 있는 케피르

최근 유산균이 많은 식품으로 케피르가 주목받고 있다. 티베트에서 온 케피르는 양의 젖을 이용해서 만들어졌다.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으며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유산균이 더 다양하게 있었다. 미네랄도 풍부해서 알레르기 질환과 신경계, 뼈 기능 향상을 돕는다. 또 우울증 완화 효능이 있는데, 유산균을 충분히 섭취해주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한다. 또 효모와 발효됐기 때문에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다당류를 만들어준다. 따라서 정장작용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설사를 멈추고 우리 몸의 박테리아를 제거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