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취준생들은 취업과 승진 등을 위해 시간을 쏟는다. 이런식으로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이 졸업이나 취업 또는 시험합격에 필수로 적용될 수 있는 가지각색 시험과 자격증 따기에 몰두하면서 취업을 준비한다.회사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하게될 일에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를 숙지하고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후에 자신에게 이점으로 돌아간다. 자격증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먼저 어학과 관련된 것 부터 컴퓨터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자신의 전공과 연관된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내 전공에 맞춰 준비 할 수 있는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

대학 전공에 따라 자격증도 달라?

취업할 때 전공과 같은 길을 걸을 필욘 없지만그래도 대학교에서 자신이 전공한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을 따면 취업후에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학생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공인회계사,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등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국어국문학과 재학중이라면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기계과 같은 경우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있다. 그리고 전공이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있고 무역학과 같은 경우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과 더불어 토익, 토플 등 점수를 따는 방법이 있다. 법학과 같은 경우 로스쿨도 좋지만 공인중개사, 법무사, 세무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는 조리사, 식품산업기사, 영양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또한 금속재료기사,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처리기능사 등 학과별로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은 많으니 자기가 하고자하는 업무와 관련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노력하면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반드시 전공이 사회복지학이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합격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실용성 있는 자격증으로 여겨지는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은 사회복지 필수 과목 이수 후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그러나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꼭 도움이되는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보충수업을 듣고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