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날씨가 급하게 바뀌면 건강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병에 잘 노출돼있고 다이어트도 쉽지않다. 이 시기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먹어줘서 튼튼하게 해줘야 한다. 기본적인 식이요법 재료인 고구마는 많은 셀럽들이 애정하는 음식 중 하나다. 또한 게다가 고구마는 영양이 많고 적은양으로도 포만감이 있는 편이다. 고구마의 등장은 영조때 부터 시작된다. 이어 중·남아메리카가 고구마의 원산지며 파종시기는 5월 중순이다. 그렇다면 고구마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고구마의 효능은?

다이어터들이 체중감량 시 고구마를 먹는 인기가 많은 이유는 혈당을 높여 포감감이 커지고 식이섬유도 높아서 변비를 예방하고 장의 원활한 운동을 도와준다. 그리고 고구마는 항암효과가 있어서 여러가지 염증치료에 효과적이다. 이것은 고구마에 있는 베타카로틴라는 성분이 항산화제이기 때문이다. 이는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한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은 몸속에서 비타민A로 변하는데, 이 비타민A는 식욕을 높여주며 면역력 또한 좋아진다. 또 고구마 칼로리는 100g 당 131kcal다.

▲(출처=픽사베이)

고구마 먹는Tip?

고구마는 대부분 쪄먹거나 군고구마로 만들어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고구마가 퍽퍽해 먹기 힘들다면 꿀과 찐 고구마, 우유 등을 같이 갈아주면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고구마를 잘 보관해야 알아놔야 고구마가 썩지 않는다. 그 이유는 고구마는 냉해를 입어 조금만 영하의 온도라면 물이 나오고 무르게 된다. 이런 이유로 고구마는 실온에 두는게 좋다. 이때 고구마 물기를 없애고 두개나 세개 씩 키친타올이나 비닐 등으로 감싸고 구멍뚫은 상자나 베란다, 또는 냉동 보관 보관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