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학원업종 수요자들 몰려
수정일 2020년 04월 09일 목요일
등록일 2020년 04월 08일 수요일
학원업종 분양·임대 문의 급증해

 

 

대방건설이 선보이는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은 ‘학세권 상권’이라 불리는 학교인근상가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학교 인근 상가의 경우 학교보건법에 따라 절대정화구역과 상대정화구역으로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유해시설들이 입점하기 어려워 자연스럽게 청정한 상권이 조성되어 학부모들이나 이용객에게도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학부모 입장에서 학세권 상권은 자녀교육관리가 편리하고 학생들도 이동거리가 짧아 다니기 수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생활업종인 문구점, 커피전문점, 제과점, 편의점, 서점 마트, 세탁소와 학교 관련 업종인 학원 등 형성된다면 투자가치 및 수익 또한 높을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단지 내 상가처럼 고정 수요층이 풍부한 상가가 학세권에 위치해 있다면 인기가 높을 것이다. 또한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에서 학원업종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으며 현재 분양 임대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상가의 경우 규모가 클수록 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질 수 있고, 대형 서점이나 마트 등 유명한 프랜차이즈 점포나 키테넌트 점포의 입점 가능성이 높다. 세종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는 ‘세종 대방디엠시티’는 현재 스타벅스, 롯데리아, 던킨도너츠 등 프랜차이즈들이 입점 되면서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입지, 교통, 미래가치 등 인기 요인을 갖춘 단지 내 상가인 만큼 투자 안정성이 높다. 또한 정부부처 이전, 세종시청, 교육청, 우체국 등 관공서 및 국책연구단지가 들어서면서 수요도 급증해 안정적인 수익률이 기대된다.  

 

또한 임차인들에게도 저렴한 임대료와 랜트프리를 지원해 가게 수익률을 내는데 집중할 수 있고, 임대료 걱정을 해소해준다.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선점할 수 있는 세종 대방디엠시티에서는 행정타운 앞에 위치한 매머드급 상가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핵심 상업시설로 자리 잡을 것이다.

 

브랜드 상가에 많은 수요자들이 몰린 이유는 높은 브랜드의 인지도와 수요자들에게 신뢰를 주며, 대형 건설사들의 상품설계가 우수하고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시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해 있어 활발한 상담과 함께 선착순으로 입주 및 계약을 진행 중이다.

유동우 기자 adv02@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