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선거 ...중앙선관위, 각 언론사에 18시 15분 이후 출구조사 결과 보도 요청
수정일 2020년 04월 15일 수요일
등록일 2020년 04월 15일 수요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본 투표가 진행 중인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출구조사 결과 보도를 오후 6시 15분 이후로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미지=KBS 뉴스 화면 캡처)

선관위는 이와 관련해  투표마감시각 이후 투표하는 자가격리자의 투표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출구조사 또는 예측조사 결과를 15일 오후 6시 15분 이후에 공표해 줄 것을 4월 14일 각 언론사에 협조 요청한 바 있다. 

 중앙선관위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와 자가격리 중인 선거인의 참정권 보장을 위해 부득이 일반 유권자의 투표 종료 후에 자가격리 중인 유권자의 투표를 진행하는 대책을 마련한 바 있다.

 그 결과 투표마감시각인 오후 6시 이후에도 전국적으로 다수 선거인의 투표가 진행될 예정으로, 각 언론사의 출구조사 및 투표와 관련된 각종 조사결과가 종전과 같이 투표마감시각 직후 발표되는 경우 자가격리 중인 선거인의 투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많은 우려가 제기 되었다.

 이에 따라 중앙선관위는 선거의 공정성을 위하여 출구조사 또는 예측조사 등 선거인의 투표와 관련된 조사결과를 오후 6시 15분 이후에 공표해 줄 것을 각 언론사에 당부했다.

최치선 기자 ccs@transfinite.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키워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21대 국회의원
출구조사
예측조사
코로나19
자가격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