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교육청 주관 2020년 첫 4월 모의고사가 지난 24일 원격으로 진행되었다. 고3 학생들은 오전에 학교를 방문해 시험지를 받은 뒤 시험시간표에 맞춰 자택에서 시험을 자율적으로 치렀다. 재택시험으로 치러지게 되면서 시∙도 교육청 차원의 성적처리도 하지 않기로 했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전)는 혼란스러운 입시 제도 속에서 수험생들 대상으로 입학특별 장학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입생 장학제도에는 입학특별장학 및 위탁반 특별장학, 자격증장학, 외국어우수장학, 복지장학, 보훈장학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장학금 수혜율이 높다.

 

한국전은 신입생 선발에 수능 혹은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졸업자 및 휴학/중퇴자 등 고졸 학력이상의 자격을 갖추고 있다면 지원 가능 하다.

 

한편 한국전은 다른 직업전문학교와 다르게 호텔외식 분야에만 특성화해서 교육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35년이라는 오랜 전통과 함께 탄탄한 교육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으며, 10년 연속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배출 및 5관왕도 달성했다.

 

한국전 관계자는 “전례에 없는 온라인 개학과 원격 모의고사가 이루어지는 현 시점에서 호텔외식분야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소수정예제도를 통한 집중교육 및 국내 외 대회준비와 참여기회제공을 통해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취업스펙을 쌓을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 모집과정은 전문학사(2년제) 과정인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조리과정 △관광식음료과정과 학사(4년제) 과정인 △식품조리학과정 △외식경영학과정이다.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과 2021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원서지원이 가능하며, 입시 관련 실시간 상담을 원한다면 한국전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으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