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배달 프랜차이즈 통달배가 소자본배달창업정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통달배는 요즘 뜨는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연다.

취업 대신 창업에 도전하려는 예비 20대 청년창업자부터 은퇴 후 생계형창업을 계획하는 중년까지 누구나 예약을 통해 본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 예약 및 문의는 해당 업체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통달배는 본 설명회를 통해 최근 배달전문점이 핫한 창업아이디어로 부상한 점을 알린다. 해당 브랜드에 따르면, 1인가구의 증가와 편리한 배달앱의 등장에 힘입어 요식업계에서 배달음식의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자 배달전문점이 창업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추세다.

자사 배달전문점 가맹점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창업 자금이 부족한 예비 점주가 할부 창업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돕고, 업종변경을 원하는 자영업자가 기존 가게의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식으로 저비용에 통달배 가맹점을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같은 설명회를 진행하는 통달배는 1개의 매장이 족발집, 보쌈집, 삼겹살집 등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해 넓은 수익루트를 갖춘 통합 배달전문점을 핵심 사업아이템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유망창업아이템으로 평가받는 통합 배달집으로 외식 및 배달 업계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며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해 현재 체인점 1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다.

통달배 관계자는 “통달배 찜닭집, 닭도리탕집(닭볶음탕집) 등 통합 배달전문점 오픈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초보 청년창업자부터 남자소자본창업자, 여성 주부창업자까지 누구나 특수 상권분석, 매장 운영 교육을 비롯한 각종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맹점 창업을 할 프렌차이즈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단순히 음식점 창업 비용이나 유명 외식프랜차이즈 순위 및 추천만을 고려하기보다 창업하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혜택을 지원하는 곳인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통달배는 최근 자사 배달전문점에 야식닭발집 메뉴에 이어 한식메뉴(순대국, 된장/김치 짜글이, 김치찌개 등)를 출시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