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장군’ 돼지특수부위전문점의 ‘트렌디함’을 담아 요즘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다

 

‘스마트컨슈머’라는 용어가 있다. 업계를 막론하고 문자 그대로 똑똑한 소비를 주도하는 이들로서 여러가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분석해 소비를 이어가는 이들이다. 외식업계에서도 스마트컨슈머들의 영향력은 높은 편인데, 맛과 퀄리티는 기본이며 가성비, 심지어 매장 분위기나 인테리어까지 꼼꼼하게 체크한다.

이들의 영향력은 요즘 주요 소통 수단인 SNS 등을 통해 전파되면서 더욱 두드러진다. 스마트컨슈머들의 마음을 잡는 것이 곧 업계 트렌드를 만족시킨다는 말이 결코 과장되지 않았다는 것이 증명되는 사례다.

트렌드에 입각한 매출 상승 전략에서 성공의 해답을 얻은 돼지특수부위전문점 ‘여장군’이 주목받는 이유기도 하다.

누구나 좋아하지만 다소 식상할 수 있는 돼지고기 구이 요리 분야에서 ‘돼지특수부위전문점’을 표방하며, 신선함을 전달하는 동시에 맛과 퀄리티 가성비를 충족시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분류된다.

오직 ‘여장군’ 브랜드를 통해서만 맛볼 수 있는 혀밑살을 비롯한 다양한 특수부위, 육회, 육사시미, 소막창 외 부대 메뉴들에 이르기까지 종류도 다양해 선택의 폭까지 넓다.

게다가 브랜드 론칭 당시부터 한결 같이 한 접시(300g) 만원이라는 요즘 보기 드문 가격 책정으로 ‘가성비’가 월등하다. 맛과 퀄리티 못지 않게 중요한 요소인 가격 경쟁력까지 남다른 대목이다.  

이렇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여장군’은 창업자 입장에서도 매력적이다. 일단 불확실한 시대에 든든한 ‘성공파트너’를 자처하면서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모든 성공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또 본사 슈퍼바이저(SV)의 파견을 통해 지속적인 피드백과 성공 전략 모색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초보 창업자나 업종변경 창업을 실시한 자영업자까지 편한 운영의 혜택을 받게 된다.  

워낙 시대가 불확실하고 처음 창업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업종에 뛰어든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신경 써야 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 이렇듯 본사의 든든한 뒷받침을 통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해도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로 다가온다.

‘여장군’의 관계자는 “너무나 똑똑해진 요즘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이나 취향, 니즈를 명확하게 파악해 성공 전략을 수립하는 곳이 돼지특수부위점 ‘여장군’”이라며, “고객을 사로잡는 트렌디한 브랜드 경쟁력 그 자체가 성공 확률을 높이는 동시에, 본사 차원의 다양한 지원체계가 창업자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대세 고깃집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힌다”고 자신했다.

오늘 저녁 쉽게 맛볼 수 없는 혀밑살 외 다양한 돼지특수부위 맛의 향연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가까운 ‘여장군’ 매장을 방문해 부담 없는 가격까지 더해진 만족감을 느끼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