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이 직접 참여하는 국내 최초 가정방문용 시니어 인지교육 콘텐츠

 

사진설명= 케어엔젤 시니어모델 모집 포스터

시니어 인지교육 솔루션 개발에 힘쓰고 있는 ㈜와이에스콘텐츠가 국내 최초 가정방문 치매교육 프로그램 브랜드 케어엔젤 시니어모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케어엔젤은 노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인지능력향상 콘텐츠를 담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건강보험공단 인지훈련북을 기반으로, 노인에게 꼭 필요한 4대 건강요소인 인지, 신체, 구강, 영양 콘텐츠를 담고 있어 노인 치매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선발되는 케어엔젤 시니어모델의 주 역할은 인지활동 콘텐츠 영상에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것. 실제 인지향상 활동을 참여해 치매예방을 함과 동시에 사회활동을 함으로써 소속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것이 핵심이다.  

시니어모델 자격조건은 서울에 거주 및 외부활동 가능한 70세 이상의 어르신으로, 이번 달 말까지 와이에스콘텐츠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시니어모델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기간은 어르신들의 체력적인 면을 고려해 협의 후 진행할 예정이다.

와이에스콘텐츠 이연실 대표는 “케어엔젤은 재가방문센터의 방문요양보호사의 인지교육활동 교재뿐만 아니라 일반 어르신과 가족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1년 여의 연구 끝에 개발한 프로그램”이라고 밝히며, “이번 시니어모델로 활동하는 어르신들에게 사회 및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케어엔젤 콘텐츠 촬영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이 정기적으로 치매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수도권을 제외한 30여개 케어엔젤 지사 계약을 마친 와이에스콘텐츠는 케어엔젤을 사용하는 요양보호사에게 SEM(Senior Edutainment Manager)이라는 호칭을 부여하고 다양한 인지교육 콘텐츠 및 교육방법을 보급하는 등 요양보호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