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B프로토콜(캐시리플렛)은 국내 대표 코다리 전문점 프랜차이즈 '황금코다리'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황금코다리는 2016년 전주에 1호점을 시작으로 본격 가맹사업 개시 2년여 만에 100호점을 돌파한 브랜드로 2018년도 신뢰도 브랜드 대상 수상에 이어 2019년 브랜드 3관왕에 이어 전국 지역 가맹사업 확장 및 FNB(프랜차이즈 &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한 제휴를 진행했다.

이 브랜드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 메뉴로는 코다리조림 외에도 코다리&시래기조림, 코다리&해물조림, 코다리&갈비조림, 코다리냉면 등 코다리로 만든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또 젊은 손님을 위한 등심돈가스, 치즈돈가스, 새우튀김 등도 준비했다.

FNB프로토콜은 최근 프랜차이즈 브랜드코인 발행 컨설팅 ‘FNBex’ 런칭하여 신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황금코다리와 이에 따른 진행 방안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 서울(예정)에서 사업설명회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FNB캐시리플렛에서는 전국 황금코다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자체 FNB 코인(토큰)이나 상품권을 지급하는 에어드랍 이벤트와 할인쿠폰, 레벨 우대, 캐시리플렛 FP(포인트)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 탑재를 검토하고 있다.

FNB캐시리플렛 최영철 이사는 앞서 “놀부, 골픈존, 이차돌” 등 다수 프랜차이즈에 이어 “황금코다리”와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블록체인 시장의 상용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