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구국가산업단지가 1단계 개발을 완료하고 2단계 개발이 한창인 가운데 해당 단지가 갖춘 잠재적 가치에 대한 평가가 이어지며 인근 신규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대구국가산단 맨 앞자리에 위치하여 산업단지와 대구 도심까지도 편리하고 빠르게 누릴 수 있는 쾌속 교통을 자랑하는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가 현재 선착순 분양 중이다. 지상 최고 25층, 11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6㎡, 84㎡ 881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대구 산업철도 예타면제 사업대상 확정으로 인한 최대 수혜단지로 관심을 받고 있으며 단지 바로 앞 유치원 및 교육시설로 안심하고 도보 통학할 수 있는 명품 교육환경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편안함과 편리함이 동시에 공존하는 대방노블랜드는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로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북카페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대방노블랜드 관계자는 “교통, 학교, 생활편의시설 등의 인프라가 풍부하고 단지주변공원, 대니산 등 이 인접하여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어 대구국가산단의 여러가지 잠재적인 가치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면서 “합리적인 분양 조건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현풍읍 중리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