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30일, 화웨이가 개최한 HMS 앱 혁신 대회인 'Apps UP'에서 전 세계 개발자들이 자신의 기술을 글로벌 무대에서 시험해볼 수 있게 됐다.

Shinning-Star 프로그램, 미화 100만 달러의 혁신 인센티브 상금 지급

 

제1회 Apps UP에서 참가자들은 다른 노련한 개발자들과 경쟁하면서, 일상생활을 개선하고 헤쳐나가는 데 일조할 혁신적인 앱을 개발할 예정이다. Apps UP 대회는 5개 대회 지역(유럽,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중국)에서 개발자들이 자신의 기술과 혁신을 선보일 플랫폼을 제공한다.

HMS Core는 화웨이의 칩셋-장치-클라우드 역량을 통합하며, 개발자들에게 머신 러닝 키트, HiAI, AR 엔진 같은 핵심 역량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자신의 앱을 HMS Core에 통합시킴으로써 모든 기기에서 직접적인 접근성과 국제적인 올-시나리오 정보 배포를 쉽게 실현할 수 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컨슈머 클라우드 서비스 사장 Zhang Ping'an이 "모두를 위한 HMS 혁신"이라는 제목으로 기조연설을 했다.

화웨이 AppGallery가 세계 3대 글로벌 앱 시장으로 계속 성장하고 입지를 다져감에 따라, Apps UP 대회 우승자들에게 화웨이 AppGallery에서 자신의 앱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덕분에 17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수억 명의 기기 사용자에게 자신의 앱을 노출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모바일 앱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개방 플랫폼인 'AppGallery Connect'의 혜택도 제공되는 만큼, 개발자들은 혁신을 추진하는 한편, 효율적으로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Shining-Star 프로그램은 베스트 앱, 베스트 게임, 최고 소셜 임팩트 앱, 최고 인기 앱, 명예상의 5개 부문에서 현금으로 미화 총 100만 달러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화웨이는 제1회 Apps UP 대회를 기념하고자 6월 30일 화요일 12:00 UTC+1에 라이브 가상 행사를 개최하고, 개발자들에게 어떠한 상과 혜택이 부여되는지 소개했다. 이 행사를 시작으로 Apps UP 대회가 막을 올렸다. 이 행사에서는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컨슈머 클라우드 서비스 사장 Zhang Ping'an, 성공적인 앱 개발자 및 HMS Core 전문가의 간담회도 진행됐다.

이 행사에서 소개된 HMS Core 통합 사례 중 하나는 미술 앱 'Sketch AR'이다. 이 앱은 화웨이 HiAI를 이용해 가상 미술 작품을 만드는 더 스마트한 앱으로 탄생했다. 또 다른 사례는 머신 러닝 키트를 통합하고, 이미지 인식 기능 HUAWEI HiAI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OCR)을 결합해 인기 많은 동화책을 수화로 번역함으로써 농아 아이들이 이야기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StorySign이다.

화웨이 HMS 앱 혁신 대회 Apps UP 개최와 관련해 Zhang Ping'an 대표는 "HMS 에코시스템에서 재능있는 개발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개발자들의 작업은 우리의 일상생활 상당 부분에서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한다. 개발자들은 앱 개발을 통해 우리가 주변 세상을 원활하게 헤쳐나가도록 지원한다. 자사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자사의 여정에 개발자들을 초청하고, 화웨이 모바일 서비스가 제공하는 HMS Core를 이용해 개발자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대회 참가 방법은 다음과 같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2020년 6월 30일~8월 30일에 공식 웹사이트 https://developer.huawei.com/consumer/en/digix/appsup에서 계정을 개설하고, 개인 부문 또는 최대 세 명으로 구성되는 단체 부문에 신청서를 제출한다. 

모든 앱은 HMS Core를 통합해서 개발해야 하며, 2020년 8월 30일 18:00 UTC+8까지 대회 공식 웹사이트에 제출해야 한다. 지역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사회적 가치, 사업 가치, 사용자 체험 및 독창성을 기준으로 각 출품작에 점수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후 공개 심사 단계에서는 지역별로 상위 20개 앱이 최종 결선에 진출한다. 대중은 9월 21일부터 대회 공식 웹사이트나 화웨이 AppGallery에서 상위 20개 앱을 다운로드받아 사용해볼 수 있다. 결선은 10월에 열린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