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하루에 약 7만 가지 생각을 한다고 알려졌다.

모두가 알다시피 우리의 사고방식은 결국 우리의 존재와 우리가 세상을 보는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

따라서 7만 가지 생각은 스스로를 행복하게 하거나, 격려하거나, 혹은 스스로를 우울하게 하거나 학대할 수도 있다.

따라서 앞으로 소개될 팁을 적용하면 우리의 일상적인 고민을 해결하고 삶을 개선하는 데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선 뭔가를 곰곰히 생각하거나 문제를 해결할 때 의식적으로 집중하라. 어떤 일이 일어나면 우리의 기본 마음 상태는 그것을 부정적인 방향으로 끌고 가며 미래에 더욱 부정적인 상황이 될 것이라 여기게 된다.

문제를 해결하고 평가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결과를 어떻게 개선하고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는지 살펴보는 대신,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거의 실패 및 실수를 스스로의 잘못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어떻게 생각할지는 우리의 선택에 달렸다. 후자를 선택하면 우리는 스스로에게서 기쁨을 빼앗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우리는 때로 다른 사람들의 잘못을 덮으며 그들에게 관용과 연민을 베풀지만, 스스로에게는 그러지 못한다. 자기 자신을 적이 아니라 친구로 대한다면 긍정적인 정신상태를 만들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다른 팁은 우리의 감정을 식별하고 적절하게 구사함으로써, 우리 삶의 무관한 부분으로 감정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막는 것이다. 그리고 늘 연습을 게을리하지 말고 아주 작은 승리에도 항상 감사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당신의 마음은 당신을 방해하거나 당신의 성공을 격려하는 존재다. 당신은 증오와 조바심 대신에 사랑과 연민으로 감정을 돌봐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