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미국 다트머스대학 연구팀은 미 학술지 공중보건영양저널에 미취학 아동과 패스트푸드 광고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평균 4.4세 미취학 아동을 둔 548명 부모를 통해?▲아이의 TV 시청시간 ▲선호 채널 ▲패스트푸드 소비량을 조사했다. 

패스트푸드 광고 노출 빈도가 보통, 높은 수준인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에 비교해 패스트푸드 섭취 가능성이 30%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 연구결과는 부모의 사회, 경제적 지위나 부모의 패스트푸드 섭취 빈도라는 변수를 제외하고도 같은 결과가 나왔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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