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은 집에서 중요한 장소다(출처=셔터스톡)

욕실은 집에서 중요한 장소다. 용변이 있을 때 꼭 필요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때때로 사색에 잠겨 혼자가 될 수 있는 곳이기 때문. 거기다 욕실은 자신의 신체적 특성을 관찰하고 사랑할 수 있는 장소다.

그렇다면 욕실 인테리어 또한 중요한 것은 당연지사. 이제부터 욕실을 꾸미고 디자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욕실을 디자인할 때는 특정 대상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출처=셔터스톡)

욕실 내부 인테리어를 꾸미는 팁

욕실을 디자인할 때는 특정 대상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것은 화장용 거울이나 멋진 싱크대이다. 초점을 두고 있는 대상에 따라 재료의 색상과 질감을 달리 해야 한다. 어떤 디자인이 가장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욕실 내부의 수직, 수평 표면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직 라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시선을 높여 천장을 바라본다.

다음으로 어떤 분위기나 테마를 골라야 하는지 고려해봐야 한다. 욕실에 들어갈 비품을 고를 때는 분위기에 맞춰야 한다. 비품의 크기와 차지하는 공간을 따져봐야 한다. 욕실을 너무 비좁게 만들면 안 된다.

장식은 방의 분위기를 좌우한다. 욕실에 표현하고 싶은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장식을 부착하면 된다.

▲욕실에 수납공간을 꾸미는 것도 중요한다(출처=셔터스톡)

왜 적절한 욕실 재료를 고르는 것이 중요한가

욕실에 들어가야 할 필수품이 많기 때문에 수납공간을 꾸미는 것도 중요하다. 욕실이 너무 좁다면 캐비닛과 선반을 설치해야 한다. 사다리나 용기, 상자 같은 옮길 수 있는 가구를 넣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욕실에서 불필요하게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큰 가구는 제거해야 한다.

▲장식은 방의 분위기를 좌우한다(출처=셔터스톡)

욕실 타일을 디자인하는 방법

타일의 스타일과 색상을 선택하는 것은 까다로운 일이다. 타일은 무색의 벽에 생기를 더한다. 방 전체를 보완한다. 응집력이 있고 압도적이지 않은 색깔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