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방문하기 좋은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따뜻한 봄, 즐거운 부산여행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리나라에서 수도인 서울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부산은 주말 1박2일로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다. 서울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부산 지역 음식부터 봄꽃 축제를 즐길 수 있어 색다른 주말데이트를 계획할 수 있다.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부터 먹방을 즐기기 좋은 메뉴, 가볼만한곳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한다.

▲부산 주말 여행 시 가볼만한 곳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산 주말 여행 코스

부산은 서울에서 KTX를 타면 2~3시간 걸리는 거리로 주말 1박 2일 여행을 떠나기 좋은 여행지이다. 부산여행코스로는 ▲해운대 달맞이길 ▲부산 아쿠아리움 씨라이프 ▲감천문화마을 ▲태종대 등을 추천한다. 해운대 달맞이길은 부산 시민이 사랑하는 드라이브코스로 알려졌다. 해운대 해수욕장을 거쳐 송정해수욕장으로 향하는 길목을 지나가 보면 벚꽃이 진 후 여름을 준비하는 푸르른 나무를 감상할 수 있다. 해운대 바로 앞에 위치한 부산 아쿠아리움에서는 다양한 바다 생물을 구경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느낌이 있는 벽화마을에서의 인증샷 또한 필수 코스이다.

▲부산 지역 명물 음식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산 먹방 여행 메뉴는?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 또한 부산여행의 재미 중 하나이다. 부산 음식 하면 바로 생각나는 돼지국밥은 서울에서는 찾기 힘든 만큼 꼭 먹어야 하는 메뉴이다. 돼지국밥 맛집을 찾아다니는 테마로 잡는 것도 또 다른 여행의 재미가 된다. 부산 남포동 길거리에서 먹을 수 있는 씨앗호떡과 물떡, 비빔당면 또한 색다른 먹방 코스이다.

▲부산에서 즐기는 유채꽃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

오는 4월 22일까지 열리는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는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샛노란 유채꽃밭이 봄이 왔음을 실감할 수 있으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행사까지 준비돼있어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