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 어려운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찾는다면?

▲비오는 날은 무조건 실내 데이트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오는 날 창밖을 바라보면 맑은 날과는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지만 외출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전날부터 신경 써 고른 신발은 젖고 정성 들여 손질한 머리는 습기에 금방 처지기 때문이다. 짜증날 수 있는 외출도 즐거운 외출로 바꿀 수 있는 '비오는 날 가볼만한 곳'을 참고해보자.

▲서울에서 비올 때 갈만한 곳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광장시장

비오는 날에도 서울에서 갈만한 곳은 무궁무진하다. 보통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기 마련이지만 색다른 재미와 맛을 느끼고 싶다면 서울 종로의 광장시장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광장시장은 종묘, 경복궁 등 관광지와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기도 하다. 광장시장의 명물인 육회탕탕이와 바삭한 전과 막걸리는 비오는날 음식으로도 좋다.

▲비오는날 실내데이트 장소로 좋은 만화카페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오는날 데이트 장소 추천

비오는날 데이트 장소는 만화카페가 어떨까. 만화카페는 과거 만화방이 좀더 깔끔한 인테리어와 메뉴로 탈바꿈해 젊은 층에서 많이 찾는 곳이다. 빗소리를 들으면서 만화나 소설책을 보는 것은 비오는날 실내 데이트 장소로 적합하다.

▲비오는날 데이트 하고 싶다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오는날 드라이브 코스 추천

비오는날 드라이브는 비가 오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또 다른 재미이다. 서울 근교인 인천 소래포구는 인천 드라이브 코스로도 잘 알려진 곳이다. 비오는 바다와 회, 매운탕까지 먹는다면 완벽한 데이트가 될 것이다. 비오는날 잘 어울리는 노래를 선곡해보는 것은 어떨까.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