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생소한 당나귀진액, 어디에 좋을까?

▲처음 보는 건강식인 당나귀진액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당나귀진액은 이름만 들으면 생소하지만 중국에서는 이미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식품으로 우리나라에서도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하다. 다소 거북하고 누린내가 날 것 같지만 건강적 효과가 알려지면서 궁금증이 생기는 당니귀아교 진액의 효능과 당나귀 고기 등 먹는 방법까지 확인해보자.

▲당나귀진액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당나귀 아교란

당나귀 고기는 미식가라면 엄지손가락을 들 정도로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머리부터 뼈 발굽까지 섭취할 수 있으며 지방은 적어 건강에 좋은 육류이다. 당나귀 아교는 당나귀 가죽, 뼈 등을 오래도록 끓여 만드는 것으로 청나라 황실에서 먹는 보양식이기도 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당나귀진액에는 제품마다 다르지만 당나귀 아교와 약간의 한약재를 첨가하기도 한다.

▲당나귀즙의 대표 효능인 뼈 건강 강화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당나귀진액의 효능

당나귀진액은 골격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뼈가 약한 중,장년층의 선물용으로도 적당하다. 또한, 기력이 허할 때 체력을 보충할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 탄수화물을 비롯한 불포화지방산, 인, 철 등 필수 영양소가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도움을 준다. 당나귀진액에는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 먹는 것뿐만 아니라 로션, 크림 등 피부에 직접 바른다면 피부에 윤기를 줄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