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위해 가볼만한 2018 어린이날 행사 어디로?

▲자녀와 함께 가면 좋을 어린이날 행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5월 5일 어린이날 대체휴무까지 이어지는 연휴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까지 설레는 5월을 앞두고 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여행이나 나들이 장소를 고민하기도 한다. 자녀와 함께 가볼만한 2018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날 선물보다 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전국의 어린이날 행사 리스트를 소개한다.

▲서울에서 열리는 2018 어린이날 축제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남대문관광특구 아동복 대축제

5월 3일부터 서울 남대문시장 내 남대문특구 일대에서 열리는 아동복 대축제는 엄마들에게 아동복 쇼핑 거리로 알려진 남대문에서 진행돼 아이에게 어울리는 예쁜 옷을 사기 좋으며 난타공연과 캐릭터 쇼, 어린이 댄스경연대회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까지 준비돼 서울에서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이다.

▲가까운 서울근교로 떠나는 어린이날 나들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국내외 여행을 가지 않기로 했지만 집 안에만 있기는 아쉽다면, 서울 근교인 경기도 파주에서 열리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를 가보는 것은 어떨까.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열리는 어린이 책잔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서 이벤트로 빅북-더 큰상상의 세계전과 북마켓이 진행되며 독서 낭동공연대회, 나도 그림책 작가되기 등 책읽기와 멀었던 아이들이 독서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줄 수 있다.

▲아름다운 꽃을 만끽할 수 있는 순천만국가정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순천만국가정원 봄꽃축제

저물어가는 봄이 아쉽다면 아름다운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순천만국가정원 봄꽃축제는 약 1억 송이의 봄꽃과 나무 505종에 둘러싸야 산책과 인증샷까지 남길 수 있어 가족단위 나들이로 좋은 곳이다. 순천만국가정원뿐만 아니라 순천만습지와 드라마세트장까지 방문해볼 수 있어 짧은 가족 여행이 가능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