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라멘을 찾는다면 츠케멘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 라멘은 토핑이나 육수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라멘으로 유명한 일본에서 꼭 먹어봐야할 대표적인 메뉴 '츠케멘'. 최근 미우새에 승리와 이상민이 함께 라멘집을 방문하여 도쿄 츠케멘이 소개된 이후 더 유명새를 타기도 했다. 일반 라멘과 다르게 면을 소스에 찍어 먹는 방식으로 즐기는 국수 요리다. 일본 현지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음식으로 츠케멘만 전문적으로 파는 가게들이 생겨날 정도로 매우 인기 있는 음식이다. 일본여행시 꼭 먹어봐야할 음식인 라면은 그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

▲츠케멘은 일반 라멘과 다르게 소스에 면을 찍어 먹는 라멘으로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지역에 따라 개성을 살린 다양한 라멘들이 등장하면서 육수, 면 종류, 고명 등 지역 특색에 맞는 라멘들을 볼 수 있다. 개인 취향에 따라 토핑, 면, 국물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으며 대표적인 라멘 토핑으로 차슈, 아지다마 등이 있다. 츠케멘의 경우 국물과 함께 즐기는 일반 라멘과 달리 간이 강한 소스에 살짝 적셔 먹는 것이 특징이다. 츠케멘은 만드는법, 츠케멘 레시피를 알아보자.

▲조리시간이 오래걸리지 않아 쉽게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츠케멘(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츠케멘 만들기, 츠케멘 레시피

츠케멘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는 면, 마늘, 다진 소고기, 파, 간장, 고추기름 등이 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소스를 만드는 법은 고추기름과 파, 마늘, 생강 등을 다져서 볶아 준다. 준비한 다진 소고기를 넣어주고 물을 부어준다. 치킨스톡, 라면스프 등을 이용하여 육수를 만들어 준다. 간장, 설탕 등으로 취향에 맞게 간을 맞추고 끓여주기만 하면 완성. 소스를 걸쭉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츠케멘의 포인트다. 마늘 후레이크를 올려주는 것도 맛을 더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유화연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