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여성샌들의 핫 아이템 ,'여성통굽샌들'의 매력
수정일 2018년 07월 02일 월요일
등록일 2018년 07월 02일 월요일

통굽샌들은 더운 여름 발의 시원함과 굽 높은 힐의 장점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샌들 제품이다. 여성통굽샌들은 스타일과 함께 시원함을 누리려는 여성들에게 더 없이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통굽샌들은 최근 유행을 타고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다시 각광 받고 있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통굽샌들 특히 여성통굽샌들은 한 철 지나간 유행이라며 사람들의 시선에서 사라져갔지만 최근 들어 여성슬리퍼샌들 트렌드에 다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여성샌들의 경우 개개인의 취향이 다양해 고르기가 어렵고 골라도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여성통굽샌들을 선택하는 방법과 스타일링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양말에 샌들을?, 생각보다 과하지 않은 여성통굽샌들 매치법

여성통굽샌들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통굽의 높이다. 과도하게 높은 통굽의 경우 발목 건강 뿐만 아니라 발 모양의 변형 또한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다. 특히 너무 높은 여성통굽샌들을 신다가 골절상을 입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 만큼, 조심할 필요가 있다. 가급적이면 굽 높이가 7cm를 넘어가는 통굽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굽이 높을수록 각선미가 가늘어 보이는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과도하게 높은 굽은 오히려 밸런스를 무너지게 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여성통굽샌들을 스타일링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다양하고 화려한 디자인의 여성통굽샌들의 경우에는 맨발에 신도록 한다. 색깔있는 양말과 화려한 큐빅샌들을 함께 신으면 너무 과해 보이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너무 높은 통굽은 발목건강에 좋지 않고 골절상을 일으킬 우려가 있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밸크로 스트랩은 스포티한 통굽샌들의 매력을 한층 더 높혀 준다. 화려한 색깔로는 핑크 또는 블랙 계열에 광택이 있는 소재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반짝이는 소재의 제품들을 신을 때에는 페디큐어 등으로 포인트를 매치해준다면 더 화려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양말과 함께 통굽샌들을 신는 것은 예전에는 금기시 되어왔던 일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룩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릴 느낌의 원피스 페미닌룩을 입을 때에는 통굽샌들에 양말을 신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너무 튀는 색깔보다는 어느 정도 차분하고 연한 색깔의 양말을 신는 것이 더 보기 좋다. 흰색이나 파스텔톤의 여성통굽샌들은 이런 차분한 느낌을 한층 더 살려준다. 여기에 에코백 등이나 귀여운 컬 느낌의 헤어를 함께한다면 청순한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다.

'여성통굽샌들', 스포티한 캐쥬얼에도 어울리는 샌들

최근에는 여성브랜드샌들 중에서도 여성통굽샌들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슈콤마보니 멜로디 샌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통굽샌들을 신을 때에는 패션 컨셉을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다. 너무 과한 느낌의 여러 가지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 보다는 포인트 있는 아이템으로 함께 매치하는 것이 좋다.

▲여성통굽샌들은 다양한 패션 룩과 함께 매치하면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앞서 언급했던 원피스 룩과 함께 데님팬츠에 여성통굽샌들을 함께하는 것 역시 나쁘지 않은 매치라 할 수 있다. 커팅 디테일이 많이 들어가 있는 진 데님들을 통굽샌들과 함께 입으면 좀 더 스포티하고 여유있는 캐쥬얼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박시한 블라우스나 선글라스, 토트백 등을 매치하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캐쥬얼 룩을 완성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