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가구아울렛, 대구인근 '경산명품가구공단'
수정일 2018년 07월 02일 월요일
등록일 2018년 07월 02일 월요일
▲(사진제공=경산명품가구공단)

새로운 가구를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떤 가구를 구매해야 현명한 선택일지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다. 가구는 소모품이 아닌 관계로 한 번 구매하면 수년 길게는 십 년 이상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가구아울렛이나 할인매장을 찾기도 한다.

최근 대구나 인근 지역에 있는 가구할인매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해당 가구거리에는 각종 가구 판매점이 밀집해있을뿐더러 저렴한 가격을 트레이드 마크로 삼고 있기에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다. 이에 따라 대구 인근 경산에 위치한 '경산명품가구공단'처럼 전국 규모의 대형 창고형 할인 매장을 운영하는 곳들이 생겨나고 있다.

대구 가구할인매장 경산명품가구공단에서는 상시 여러 스펙트럼의 가구를 전시하고 있다. 이 때, 침대의 경우 매트리스를 꼭 따져봐야 한다. 침대를 구성하는 틀(frame)은 침대의 심미성을 완성하고 지지하는 역할이다. 하지만 우리의 몸이 직접 닿는 곳은 다름 아닌 매트리스이기에 매트리스의 기능과 가격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만약 소파를 가구할인매장 및 가구아울렛에서 사고자 한다면 재질비교가 필수다. 거실에 놔두는 가구들 중 가장 부피가 큰 축에 속하는 소파는 집 안의 분위기를 결정짓고 가정의 이미지를 만드는 인테리어 메인 가구이다. 때문에 어떠한 재질과 컬러를 고르느냐에 따라 집의 모습이 달라진다. 이를 위해 경산명품가구공단에서는 여러 재질의 소파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갖추어 놓고 있다.

또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쇼핑 팁으로 '직접 만져봐야 한다'는 점이 있다. 온라인쇼핑족이 늘면서 가구까지 집안에서 원클릭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가구는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써야 하는 제품이거니와 반품과 교환이 힘들다.

관계자는 "경산명품가구공단 같은 경우 온라인과 대등한 가격대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기에 직접 방문하여 체험을 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이득일 수 있다. 이 점을 잊지 않고 가구를 구매한다면 성공적인 소비를 마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