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차림이 짧아지는 여름은 왁싱 수요가 가장 많은 계절이다.

특히 요즘은 단순히 제모의 차원을 넘어 미용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왁싱 인구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브로우 왁싱과 헤어라인 왁싱은 얼굴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강화하여 아름다워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브로우 왁싱이나 헤어라인 왁싱은 얼굴의 미세한 모가 얼굴 전체적으로 분포되어 관리를 적용한 부위와 적용하지 않은 부분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는 점이 한계이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물광 풀페이스 왁싱을 꼽을 수 있다. 얼굴 전체적으로 남겨야 하는 모의 형태를 고려해서 제거하고 피부조직의 빛 반사율을 높임으로써 피부톤이 한톤 밝아지고 입체적인 아름다움을 부여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물광 풀 페이스 왁싱은 얼굴에 미세한 모를 제거 하기 때문에 자연광이나 조명에 의해 피부조직의 빛 반사율이 높아지고, 남겨야 하는 브로우의 형태나 헤어라인 형태의 변화로 메이크업의 완성도도 높여준다.

이밖에 피부조직 내 모근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왁싱 후 진정 관리가 끝나면 유효성분을 보다 깊이 전달할 수 있어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이처럼 물광 풀 페이스 왁싱은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부작용도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나레스트은평미용학원의 이연정 대표원장은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중, 피지 배출을 위한 통로 역할을 하던 페이스 미세한 모가 더 이상 그 기능을 할 수 없는 환경으로 변화되어 여드름 씨앗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왁싱교육과 사후관리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은평구 연신내에 위치한 나레스트은평미용학원은 보다 전문적인 왁싱교육을 위해 살롱디자인왁싱 1대1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나레스트은평미용학원은 살롱왁싱브랜드 '캐론랩'의 은평왁싱교육센터로 청담동 소재의 왁싱전문센터를 운영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라운출판사의 '휴먼이미지와 첫인상을 만드는 살롱디자인왁싱' 왁싱 전문교재를 출간하였고 캐론랩 왁스 한국본사의 교육이사로 왁싱교육을 총괄하고 있다.

한편, 1대1 맞춤교육이 가능한 나레스트은평미용학원은 체계적인 이론 및 차별화된 테크닉과 인증된 왁싱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에 대한 상담 및 문의는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