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보청기와 (사)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가 2018년 잃어버린 소리 찾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는 전국 대한노인회 저소득층 노인분들을 위한 2억~3억원 상당의 전국 릴레이 보청기 기증활동이다.

본 행사는 미국 스타키 굿모닝보청기 본사 출신 굿모닝보청기 화성센터 안덕진 원장과 (사)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정일섭 지회장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행사에서 굿모닝보청기 화성센터는 화성시 내의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750여만원 상당의 보청기를 기증했다.

굿모닝 보청기 화성센터 안덕진 원장은 "노화에 의해 발생하는 난청은 단순히 듣지 못한다는 문제뿐 아니라, 치매, 이명, 우울증, 사고 위험, 자살 등 많은 부작용을 초래하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전 세계적으로 발표되고 있으며, 지원책을 늘리고 있는 추세이다"며, "많은 저소득층 어르신분들이 아직도 보청기 정부 지원 절차 또는 보청기 기증에 대한 정보가 없어 나쁜 청력에도 그냥 자포자기하고 지내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어르신들은 먼저 국가가 최대한 책임져야 하며, 이러한 제도에도 불구하고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은 저희 같은 전문가들이 책임지고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저희 굿모닝보청기는 앞으로 이러한 정부 지원 정보 교육 및 기증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하도록 계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굿모닝보청기가 (사)대한노인회 공식 협약업체이다. 보청기 정부 지원 및 기증에 대해서는 ㈜굿모닝보청기 또는 굿모닝보청기 화성지사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