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화세상 에듀코)

모든 기업에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 있다. 단순한 소양교육에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실무 교육까지. 그렇다면 배운 교육을 개발하여, 가르치는 곳이 있을까.

회사에서 인재를 양성한다는 것은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투자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재 하나를 양성하기 위해서 기업은 끊임없이 고민하고 지속 인재경영을 시도하고 있다.

서울에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K씨는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항상 정기적으로 교육을 시키고 외부기관을 통해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많은 투자를 한다고 한다. 그러나 어느 정도 인재로 성장할 때 떠나지는 않을까라는 고민도 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렇듯 회사의 인재 육성과 인재가 된 후 혹 타사로의 이직을 하는 것은 아닐까 고민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끊임없이 직원들에게 투자하고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회사가 있다. 교육회사인 동화세상에듀코이다.

코칭전문기업 동화세상 에듀코의 핵심가치는 '인재양성'이다. 또한 동화세상 에듀코는 10가지 리더십교육을 운영하는 지닉스(GeniEx)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닉스(GeniEx)란 지니, 잠재력(Genie)+탐험, 여행(Explore)의 합성어로 '내 안의 잠재력을 찾아가는 여행'이라는 의미를 담은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일컫는다.

동화세상 에듀코 지닉스(GeniEx)프로그램에는 세계적 리더십프로그램인 피닉스리더십세미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7Habits)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매너 교육인 CS트레이닝, 피닉스 마케팅 세미나, 창조적인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창조프로세스, 센터링 리더십, 독서경영리더양성과정, 감사행복나눔 프로그램 등이 있다.

10가지 리더십 교육 중 동화세상 에듀코는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이 있다. 액션스피치리더십코스와 상상코칭 프로그램이다. 액션스피치리더십코스의 경우 'Learning by doing'위주의 인성 개발 교육 프로그램으로, 효과적인 스피치능력을 길러, 개인의 자신감 회복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 정체성을 찾을 수 있어, 현재 성인교육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동화세상 에듀코에서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코치들을 사내∙외 강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